UPDATED. 2024-04-24 21:05 (수)
 실시간뉴스
국내 유일의 PGA투어 '더CJ컵@나인브릿지' 출전 자격은?
국내 유일의 PGA투어 '더CJ컵@나인브릿지' 출전 자격은?
  • 류정현
  • 승인 2018.05.30 0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나라 최초의 PGA투어 정규 대회인 '더CJ컵 @ 나인브릿지' 에 출전하는 78명의 참가 자격을 발표했다.

CJ그룹은 29일 밝힌 페덱스컵 포인트 상위 60명을 제외한 '더CJ컵 @ 나인브릿지' 의 출전 자격은 크게 4가지로 구분된다. 우선 KPGA 코리안 투어 '2018 제네시스 챔피언십'과 '제61회 KPGA 선수권대회'의 우승자, 그리고 제네시스 포인트 상위 3명에게 출전권이 부여된다.

또한 아시안 투어 상금 순위 1위와 한국 선수 중 상금 순위 1위에게 각각 출전 티켓이 주어지며, 세계 골프 랭킹(OWGR) 기준 한국 선수 상위 3명도 초청장을 받게 된다.

마지막으로 CJ그룹 초청 선수 8명 중 1명은 국내 아마추어 유망주에게 주어진다. 오는 9월 열리는 '허정구배 제65회 한국아마추어골프선수권대회' 우승자는 유일한 아마추어 신분으로 PGA투어 무대에 선다.

CJ그룹 관계자는 "지난 해에는 페덱스컵 포인트 상위 60명 중에 김시우, 강성훈, 김민휘가 포함됐고, KPGA 코리안 투어 주요 대회 우승자와 제네시스 포인트 상위 랭커 등의 자격 조건을 충족한 선수들까지 총 17명의 한국 선수가 출전했다"면서 "큰 무대를 경험하고 세계 무대 도전의 꿈을 가질 수 있도록 응원하고자 지난해에 이어 많은 한국 선수들에게 출전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27일 막을 내린 '2018 제네시스 챔피언십'에서 이태희가 우승하며 이번 대회 첫 번째 출전 선수로 확정됐다. 더CJ컵@나인브릿지는 10월 18일부터 나흘 간 제주에 위치한 클럽나인브릿지에서 개최되며, 자세한 내용은 대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Queen 류정현기자]

사진 PG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