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3:10 (토)
 실시간뉴스
[오늘의 날씨] 낮 기온 25도, 전국 곳곳 소나기 예보, 남부지방 천둥·번개·우박 유의
[오늘의 날씨] 낮 기온 25도, 전국 곳곳 소나기 예보, 남부지방 천둥·번개·우박 유의
  • 박소이 기자
  • 승인 2018.05.30 0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5월 30일 수요일 날씨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날씨] 현재(30일 06:40 기상청 발표), 중부와 경북에는 천둥·번개와 함께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있다.

오늘은 전국 구름 낀 하늘에 중부지방과 전라 서해안은 아침에 빗방울이 예상된다. 남부지방은 오후에 소나기 오는 곳이 있겠다. 비의 양은 5~20mm 예보 되었다.

오늘 소나기가 내리는 지역은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겠고, 우박도 쏟아질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해 줄 것을 기상청은 당부했다.

[미세먼지] 오늘 미세먼지는 충북·부산·울산·경남은 미세먼지 농도 ‘나쁨’, 그 밖의 지역은 미세먼지 농도 ‘보통’으로 예보 되었다. 다만, 수도권·충남은 저녁에 미세먼지 농도 ‘나쁨’ 수준으로 나타날 수 있다고 기상청은 전했다.

기온은 평년 기온과 유사하여 낮 최고기온 21 ~ 28도 분포로 예보 되었다. 다만 아침과 저녁 일교차는 여전히 크겠으니 환절기 옷차림에 유의해야겠다.

해안과 일부 내륙 안개가 끼겠으니 출근길 교통안전에 유의해야겠다.

내일(31일) 목요일 날씨는 전국 화창한 하늘 보이겠다. 낮 최고기온은 21 ~ 28도로 오늘과 비슷하겠다.

6월의 첫날인 모레(6월1일) 금요일 날씨는 전국 청명한 가운데 낮기온 30도가 넘게 오르며 본격적인 초여름 날씨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낮 최고기온 23 ~ 32도 로 기상청은 예보 했다.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해상 날씨는 동해상 천둥·번개를 동반한 돌풍이 불겠다. 또한 전 해상 짙은 안개가 예상되니 항해나 조업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도록 기상청은 전했다.

오늘 파고는 0.5~1m로 일겠다. 남해안 저지대 만조 시 침수 피해에 유의해야겠다.


[Queen 박소이 기자]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