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9:05 (목)
 실시간뉴스
아이들의 꿈은 놀이에서 자란다
아이들의 꿈은 놀이에서 자란다
  • 전해영
  • 승인 2018.05.30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부와 육아정책연구소는 오는 30일 서울대 호암교수회관에서 ‘유아들의 꿈은 놀이에서 자란다’를 주제로 유치원 학부모 대상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총 3회 열리는 이번 워크숍은 유아·놀이 중심 교육문화 조성을 위한 ‘유아교육 혁신방안’의 일환으로 2차 영남권, 3차 호남권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사전 신청 등을 통해 전문가, 학부모, 시·도 부모교육 담당자 등 약 300여 명이 참석한다.

먼저 특강 발표자인 허미애 교수는 20년 넘게 유치원 교사, 원감 등 현장에서 근무한 경험을 토대로 부모에게 ‘놀아주기’가 아닌 ‘함께 놀기’ 방법을 제시하고, 놀이 역량에 대해 함께 생각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어 주제별로 토론, 체험하는 소집단 활동을 통해 놀이의 즐거움과 놀이를 통한 배움을 부모가 직접 체험하도록 해 가정에서 지속적으로 자녀와 함께 놀이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토론의 장을 마련한다.

교육부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학부모님들이 진짜 놀이가 무엇인지 알고, 자녀의 놀이를 제대로 지원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교육부는 유치원과 가정에서 유아 발달단계에 적합한 유아, 놀이 중심 교육문화 조성을 위해 학부모와 함께하는 내실 있는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Queen 전해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