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부산의 해운대·송정·송도 해수욕장 6월 1일 개장
부산의 해운대·송정·송도 해수욕장 6월 1일 개장
  • 백준상 기자
  • 승인 2018.05.31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수산부는 전국 260개 해수욕장이 올해 여름 개장시기를 확정하고, 6월 1일부터 차례대로 개장한다고 밝혔다.  
   
전국 해수욕장 중 가장 빠른 6월 1일 개장하는 곳은 해운대·송정·송도 해수욕장(부산)이다. 이어서, 6월 16일 대천(충남), 6월 23일 협재(제주) 해수욕장 등이 문을 열고, 송이도(전남) 해수욕장이 가장 늦은 7월 21일 개장할 예정이다. 특히 경남 창원의 광암 해수욕장은 2002년 폐쇄 이후 16년 만인 오는 7월 7일부터 재개장 예정이다.

밤 9시 이후까지 야간 개장하는 해수욕장은 51개소이다. 경포, 주문진 등 강릉시 9개 해수욕장과 낙산, 하조대 등 양양군 21개 해수욕장은 아침 6시부터 밤 12시까지 개장할 예정으로 하루 개장시간이 전국에서 가장 길다.

개장 기간 해수욕장에서는 공군 블랙이글 에어쇼(강릉 경포), 모래조각 경연대회(태안 몽산포), 부산바다축제(부산 해운대), 울산조선해양축제(울산 일산), 국제불빛축제(포항 영일대) 등 다채로운 행사도 펼쳐진다.

이외에도 콘서트, 가요제, 영화상영 등 다양한 문화행사와 조개, 오징어 잡기 등 체험행사, 해변가에서 열리는 발리볼, 축구, 마라톤, 복싱, 프로격투기 등의 대회도 열려 해수욕장을 찾는 국민들에게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전국 260개 해수욕장별 개장기간, 부대행사 등 자세한 사항은 해양수산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Queen 백준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