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0 (금)
 실시간뉴스
러시아 월드컵 기념 축구아트특별전 개최
러시아 월드컵 기념 축구아트특별전 개최
  • 백준상 기자
  • 승인 2018.06.02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인의 축제 러시아 월드컵을 앞두고 축구 열기를 높이는 축구 관련 전시회가 마련됐다.

롯데백화점은 지난 1일 서울 잠실점 에비뉴엘 아트홀에서 2018년 러시아 월드컵을 기념하여 축구 스포츠의 정신과 아름다움을 다양한 시각예술로 만나보는 축구아트특별전 <WE DRAW FOOTBALL>을 오픈했다.
 
전 세계인들이 가장 열광하고 사랑하는 스포츠인 축구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과 욕구를 문화적으로 충족시킬 수 있는 스포츠 아트 전시회로, 축구를 주제로 한 국내외 작가들의 작품을 한 자리에 선보였다.

다니엘 나리, 이다 코스케, 얀 달롱, 광작가, 김보미, 붓질, 주키, 정형대, 페노메노, 아트모스피어, 에어피규어, 진완 등 한국뿐만 아니라 미국 프랑스 일본 등 다국적 작가 12팀이 참여하여, 회화 디자인 캐릭터 피규어 조형물 등 다양한 분야를 총망라한 개성있는 작품 90여 점을 전시했다.

또한 축구 콜렉터로 유명한 이재형 콜렉터의 소장품도 일부 공개, 1950년대 ‘황금다리’로 불렸던 최정민의 축구화와 1930년 남북 축구 대항전에서 쓰였던 축구공을 직접 볼 수 있다.

아울러 한국 국가대표의 얼굴이 그려진 아티스트 티셔츠와 아트상품들을 이번 전시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대한축구협회 월드컵 공식 MD상품들도 한자리에 모았다. 개막일인 1일에는 실크스크린 퍼포먼스 등 다양한 오프닝 행사로 관심을 모았다.

이번 전시는 6월 1일부터 7월 1일까지 31일간 롯데백화점 잠실점 에비뉴엘 아트홀 6층에서 계속된다.

사진 매거진플러스

[Queen 백준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