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21:40 (토)
 실시간뉴스
지방공기업 경영혁신 아이디어? 국민에게 직접 받는다
지방공기업 경영혁신 아이디어? 국민에게 직접 받는다
  • 전해영
  • 승인 2018.06.04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안전부는 오는 5일부터 19일까지 ‘지방공기업 경영혁신 대국민 정책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국민이 직접 제안하는 사항들을 정책에 반영해 국민과 공감하고 소통하는 지방공기업을 만들기 위한 대국민 공모전이 열리는 것이다.

지난해에 이어 열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실생활에서 체감할 행정서비스 개선과 함께 일자리 창출, 지역사회 공헌 등 지방공기업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정책이 다수 발굴될 수 있을 것으로 행안부는 기대하고 있다.

공모과제는 ▲새로운 지방공기업 정책 및 서비스 제안의 지역경제 활성화 ▲사회적 약자 배려 및 지역 연계사업 등의 지역사회 공헌 등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거나 대국민 서비스를 향상시킬 지방공기업 정책 및 경영 관련 5개 분야이다.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컴퓨터나 스마트폰으로 국민신문고, 국민생각함, 지방공기업경영정보포털사이트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응모된 제안은 1차 내부 심사를 통해 입상 후보작을 선정한 뒤 외부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우수제안 총 8건을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특히 최우수 수상제안은 오는 7월 10일 개최 예정인 ‘2018년도 지방공기업 CEO 정책포럼’에서 제안자가 직접 구상한 아이디어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지며, 행정안전부 장관상 및 부상이 수여된다.

[Queen 전해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