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4:05 (금)
 실시간뉴스
[오늘의 날씨] 낮 기온 27도, 대구·경상 폭염주의 예보, 오전 미세먼지 ‘나쁨’
[오늘의 날씨] 낮 기온 27도, 대구·경상 폭염주의 예보, 오전 미세먼지 ‘나쁨’
  • 박소이 기자
  • 승인 2018.06.07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6월 7일 목요일 날씨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날씨] 현재(7일 04:00 기상청 발표), 대구와 경상도에 폭염주의보가 내려졌다. 한낮의 폭염으로 인해 열사병과 탈진의 위험이 따르니 낮에는 야외활동을 줄이도록 기상청은 권고했다.

오늘은 맑은 가운데 낮에는 30도가 넘는 무더위가 이어지겠으며 낮 최고기온은 24 ~ 33도로 예보 되었다.

폭염이 이어지면서 식중독 발생에도 유의해야겠다. 가축들에게도 물을 자주 주도록 신경 써야겠다.

[미세먼지] 오늘 미세먼지는 울산은 미세먼지 농도 ‘나쁨’, 그 외는 ‘보통’으로 예상되지만, 수도권·충북·전북·영남권에서 오전에 미세먼지 농도 ‘나쁨’ 수준으로 나타날 수 있다고 기상청은 예보 했다.

오늘 아침 서·남해안에 짙은 안개로 인해 안전운전에도 유의해야겠다. 내륙에도 안개가 끼겠으니 출근길 교통에 신경 쓰도록 기상청은 당부했다.

내일(8일) 금요일 날씨는 전국 가끔 구름 많겠다. 낮 최고기온은 23 ~ 32도로 무더위가 계속되겠다.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해상 날씨는 전 해상 짙은 안개로 인해 항해나 조업 선박은 유의해야겠다. 오늘 파고는 0.5m로 일겠다.

한편 폭염주의보가 발효되면 농작물의 병충해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으므로 차광막 설치, 방역 등 대비하도록 기상청은 전했다. 특히 농작업은 아침과 저녁시간 1일 8시간 이내를 권고했다.
 

[Queen 박소이 기자]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