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30 00:15 (토)
 실시간뉴스
“입지선정과 마케팅 홍보전략에 만족한다”
“입지선정과 마케팅 홍보전략에 만족한다”
  • 강동현 기자
  • 승인 2018.06.07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뷰] 르하임 스터디카페 평촌학원가점 김대성 점주
 

요즘 자영업자들의 고민이 많아지는 시기인 것 같다. 특히 최저임금 즉 인건비 상승으로 요식업 및 서비스업종이 많은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다. 최근 여유로운 시간과 안정적인 수익의 대안으로 무인스터디카페를 창업한 르하임 스터디카페 평촌학원가점 김대성 점주를 만나 보았다.

▶간단한 자기소개를 해달라.
한 가정의 남편이자 두 아이 아빠다. 이전 통신회사 퇴직 후 8년간 두 번 정도 가게를 운영하다가 폐업 후 새로운 창업을 계획하던 중 르하임스터디카페를 알게 돼 현재 평촌학원가라는 특수성 입지에서 운영 중이다.

▶스터디카페 창업을 선택한 이유가 무엇인가?
코엑스에서 창업박람회를 한다는 정보를 듣고 창업아이템을 물색 하던 중 인건비 부담 없이 혼자서도 운영 가능한 스터디카페라는 것을 알게 돼 상담을 했고 창업아이템이 좋아 선택하게 되었다.

▶스터디카페 브랜드 선택시 중요한 점은 무엇인가?
저는 3가지가 맘에 들어 선택하게 되었다. 첫 번째는 실질적인 경험을 통한 마케팅홍보 마인드와 각종 업무에 대한 가이드라인과 철저한 프로세스, 일처리 능력을 갖춘 전문 인력들 또한 예비 창업자로서는 중요한 부분이다. 두 번째는 누구나 다 좋아할만한 모던하고 세련된 인테리어로 구성된 공부환경 조성을 꼽을 수 있으며 세 번째로는 무인 키오스크 이용으로 인건비 절감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점이다.

▶오픈 준비 기간 중 가맹본부에 만족한다면?
오픈준비 기간 중 매장운영에 대한 CS교육 받고 더욱 더 자신감을 주었으며 오픈하기 위해 직원들이 오픈 체크리스트를 통해 체계적으로 꼼꼼히 챙겨주었다는 점.

▶앞으로 운영 계획과 예비 창업주에께 조언을 한다면?
르하임 스터디카페를 믿고 창업결정을 한 만큼 “속박에서 벗어나 행복한 자유를 누리는 삶”이라는 르하임의 의미를 담아 사명감을 가지고 평촌학원가점에서 미래를 꿈꾸는 이들이 최적의 공간에서 공부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 보겠다. 예비 창업주는 창업을 위해 많은 정보를 공유하고 창업하고자 하는 곳의 대표와 직원들의 마인드를 반드시 확인, 본사에 직접 방문해서 진짜 일을 처리할 수 있는 전문 인력과 프로세스가 갖추어져 있는지 꼼꼼히 체크하고 충분한 상담을 통해 후회 없는 선택을 하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