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1:10 (금)
 실시간뉴스
김지현, 에쓰오일 챔피언십 2연패 도전
김지현, 에쓰오일 챔피언십 2연패 도전
  • 류정현
  • 승인 2018.06.08 0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지현. 사진 KLPGA

KLPGA 2018시즌 열두 번째 대회인 '제12회 에쓰오일 챔피언십'(총상금 7억 원, 우승상금 1억4천만 원)이 오는 6월 8일(금)부터 사흘간 제주도 제주시에 위치한 엘리시안 제주 컨트리클럽에서 막을 올린다.

올해로 12회째를 맞은 '에쓰오일 챔피언십'은 2012년부터 국내 최초로 올림픽 콘셉트를 적용해 성화 점화식을 진행하고, 우승자뿐만 아니라 2위와 3위에게도 메달을 수여하여 스포츠 정신을 고취하는 등 차별화된 모습의 KLPGA 대표 대회로 자리 잡았다.

무엇보다 본 대회의 역대 우승자를 살펴보면 한 시대를 풍미한 최고의 선수들로 가득하다. KLPGA투어를 섭렵하고 USLPGA로 무대를 옮겨 꾸준하게 활약하고 있는 유소연(28,메디힐), 이미림(28,NH투자증권), 전인지(24,KB금융그룹)를 비롯, 김혜윤(29,비씨카드), 홍란(32,삼천리), 양수진(27,메디힐) 등 KLPGA 투어에서 내로라하는 실력파 선수들을 대거 배출했다. 작년에는 '지현 시대'의 맏언니 김지현(27,한화큐셀)이 이정은6(22,대방건설)와 연장 5차전까지 가는 명장면을 연출하며 우승을 차지해 골프팬의 이목이 쏠린 바 있다.

이정은6도 지난해 아쉽게 연장에서 패배한 설움을 털어버릴 준비를 마쳤다. 올 시즌 열린 12개의 KLPGA 대회 중 단 5개 대회에만 출전한 이정은6는 이번 대회를 시작으로 다시 한 번 KLPGA투어를 평정하겠다는 각오다.

김지현과 이정은6의 재격돌이 하나의 관전 포인트라면, 지난주 최고의 컨디션과 샷 감으로 KLPGA투어의 54홀 최소 스트로크 기록을 갈아치우며 우승을 차지한 조정민(24,문영그룹)이 '제주도 대회 2주 연속 우승'이라는 기록을 10년 만에 이뤄낼 수 있을지 지켜보는 것 역시 또 하나의 관전 포인트다. 2008년 서희경(32)이 제주에서 열린 '세인트포 레이디즈 마스터즈'와 'ADT캡스 챔피언십'에서 2주 연속 우승을 차지한 이래로 이 기록은 나오지 않았다.

조정민은 "지난주 우승할 때는 컨디션, 샷, 정신력 삼박자가 잘 맞아 떨어졌다. 이를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고, 기회가 된다면 지금 같은 분위기를 이어나가고 싶은 것이 사실"이라고 말하며 "제주도 대회 2주 연속 우승 기록에도 도전해 볼 생각이고, 2018시즌 마지막까지 신선한 컨디션을 유지해 팬 여러분께 좋은 경기력을 보여드리는 것이 앞으로의 목표다. 많은 응원 부탁 드린다."는 각오를 밝혔다.

이어 조정민은 "지난주처럼 바람도 없고 좋은 날씨면 좋겠지만, 제주도는 역시 날씨가 관건이지 않을까 생각한다. 또, 엘리시안 컨트리클럽의 코스는 티 샷이 떨어지는 부근에 해저드가 많기 때문에 티 샷을 조금 더 정확히 할 수 있도록 신경 쓸 예정이다."라는 전략을 밝히면서 "일단 좋은 분위기를 유지해 톱8 안에 드는 것을 목표로 최종라운드까지 최선을 다하겠다. 그리고 우승의 기회가 온다면 놓치지 않겠다."고 말했다.

현재까지 KLPGA투어에서 가장 '핫'한 장하나(26,비씨카드)도 시즌 3승을 차지해 각종 기록 부분에서의 1위 자리를 확고하게 지키겠다는 각오다. 올 시즌 대상포인트, 상금순위, 평균타수 부분에서 모두 1위를 달리고 있는 장하나는 유일하게 다승자 명단에 이름을 올리고 있으며, 10개 대회에 출전해 톱텐에 5번 오르며 톱텐 피니쉬율 50%를 기록하는 등 경기 감각을 꾸준히 유지하고 있어 이번 대회에서도 강력한 우승 후보로 점쳐진다.

컨디션 조절을 위해 지난주 휴식을 취했던 오지현(22,KB금융그룹)도 시즌 첫 우승 트로피를 차지하기 위해 나섰다. 올 시즌 9개 대회에 출전해 우승 없이 준우승만 3번 기록하고, 톱텐에 6번 이름을 올리며 대상포인트 2위, 상금순위 5위에 자리하고 있는 오지현이 달콤한 휴식에 힘입어 좋은 모습을 보일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밖에 시즌 1승씩을 기록하며 새로운 KLPGA 스타로 부상 중인 21살 동갑내기 3인방, 인주연(21,동부건설)과 이다연(21,메디힐), 이소영(21,롯데)을 비롯해 KLPGA투어 통산 2승의 배선우(24,삼천리), 2016년 본 대회 우승자인 박지영(22,CJ오쇼핑) 등 KLPGA를 대표하는 선수들이 대거 출전해 우승 트로피를 차지하기 위한 치열한 승부를 예고하고 있다.[Queen 류정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