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3:20 (토)
 실시간뉴스
사회교육중앙회, 정신분열증, 외상후스트레스장애(PTSD)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강의 무료제공
사회교육중앙회, 정신분열증, 외상후스트레스장애(PTSD)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강의 무료제공
  • 백준상 기자
  • 승인 2018.06.08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교육중앙회가 현대사회에 증가하는 정신장애의 종류인 공황장애, 조현병(정신분열증), 외상후스트레스장애 등 치료 돕는 심리상담 및 심리코칭 기법에 관심을 가지고 관련분야에 취업을 하고자 하거나 자기계발을 하고자 하는 이들을 위해서 인지행동심리상담사(인지행동치료사), 미술심리상담사(미술치료사) 등 인기 심리상담사자격증 강의 22종에 대해 수강료 전액 무료 지원하는 이벤트를 연다고 밝혔다.

사회교육중앙회은 원격평생교육원으로 무료로 제공하는 자격증 강의 22종은 자격기본법 제17조에 의거한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자격증이며 보건복지부 국가바우처시설의 업무제공인력 기준에 명시된 자격증과 일치한 자격증이다.

신청방법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 회원가입시 추천인 입력란에 '사회교육' 기재 후 수강신청하면 접수 및 강의오픈 되며 교육원 자체의 무료이벤트임에 따라 국비지원무료교육인 취업성공패키지1,2(취성패), 실업자내일배움카드, 재직자내일배움카드, 여성인력개발센터 직업능력개발과는 달리 자격·조건없이 누구나 100% 무료로 상담관련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조현병은 과거 정신분열증으로 불렸던 질환으로 다양한 정신질환 중 가장 심각하고 치료가 힘든 질환이다. 환각과 환청 등에 시달리면서 왜곡된 지각, 비정상적인 사고와 행동을 유발하게 된다. 잘못된 믿음과 실제 존재하지 않은 것에 대해서 존재한다 믿는 현실감 괴리를 경험한다

조현병은 망상증상, 환각증상 등 다른 정신장애와 복합적으로 일어나는 경우가 많아 조기치료가 중요하다. 외상후스트레스장애(PTSD)는 극심하고 충격적인 사건을 경함하고 발생하는 심리적 반응으로 사건이 재발할까봐 계속해서 불안감(불안증상)을 느끼며 고통을 느끼는 것을 말하며 데이트폭력, 학교폭력, 가정폭력, 보복운전 등의 문제로 트라우마를 겪는 이들도 이에 해당한다.

현대인들이 분노조절장애, 스트레스, 우울증, 불면증, 과대망상증, ADHD, 공황장애 등 각종 정신적인 질환에 노출되어 있어서 심리분석 및 심리코칭을 통해 치료를 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고 그림그리기, 만다라놀이, 모래놀이, 컬러링북, 색종이접기, 인지행동치료 등 부담없이 자연스럽게 심리파악 및 정서적안정을 줄 수 있어 전문적인 지식을 배우고자 하는 이들이 많다.

이에 사회교육중앙회는 상담시설(심리상담센터와 건강가정지원센터 및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사회복지센터와 기업의 CS교육담당 포함)과 교육시설(어린이집 및 유치원, 학원이나 공부방창업, 집중력장애와 아동ADHD증상극복을 돕는 학습클리닉센터, 지역아동센터와 홈플러스문화센터 및 이마트문화센터 포함) 종사와 자기계발 등에 활용되는 심리상담사자격증 강의 무료제공을 통해서 취업경쟁력 향상을 돕고자 한다.

교육원 관계자는 보육교사자격증, 사회복지사자격증을 취득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심리상담사자격증은 대상자 이해에 많은 도움이 되며, 큐넷을 통한 국가자격증(국가공인자격증/국가기술자격증/국가전문자격증) 취득하고자 하는 이들, 학점은행제를 통한 자격증취득 희망자, 국비무료교육을 통해서 사교육비를 절감하고자 하는자 등 여성취업(여성알바,여성일자리), 주부취업(주부일자리), 전업주부·육아맘재취업, 이직예정자, 중장년일자리(노인일자리) 관심자들에게도 이번 무료교육이 직무능력향상에 고움이 많이 될 것이라고 전한다.

심리상담사분야 개설자격증종류 중 심리분석상담사(DISC행동유형검사, 에고그램테스트, 사상체질검사 등)와 명리심리상담사자격증(명리사주학, 만세력), 진로적성상담사(직업적성테스트, 진로상담)는 심리검사테스트별 자격증과정이며 미술심리상담사(미술치료), 음악심리상담사(음악치료), 놀이심리상담사(놀이치료)는 심리치료매개별 과정이다. 가족심리상담사(가족상담 치료) 및 분노조절상담사, 인지행동심리상담사와 아동심리상담사, 청소년심리상담사,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은 정서유형 및 내담연령별 자격증추천과정에 해당된다.

교육지도분야 개설자격증종류에는 인성지도사(인성교육프로그램) 및 부모교육지도사, 학교폭력예방상담사 등 인성교육에 특성화된 자격증추천과정과 독서지도사와 방과후지도사자격증(방과후교사), 초등영어지도사 및 언어발달지도사(언어치료사), 자기주도학습지도사 등 학습지도별 자격증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개설된 각 강의내용 및 무료교육이벤트에 대해서 자세히 확인해 볼 수 있으며 워크넷, 잡코리아, 사람인 등 취업정보사이트, 일자리사이트, 구인구직사이트 형태의 ‘취업정보센터’를 통해서 방과후교사, 문화센터교사, 지역아동센터교사 등 취업정보를 비롯해서 이력서 작성하는법 자기소개서 작성하는법을 확인해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