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00:35 (수)
 실시간뉴스
아이조아! 고령대가야시장 ‘어린이미술대회’ 시상식
아이조아! 고령대가야시장 ‘어린이미술대회’ 시상식
  • 김도형기자
  • 승인 2018.06.11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령군, 고령대가야시장 상인회,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에서는 지난 6월9일 11:00 상인교육장에서  ‘아이조아! 고령대가야시장 어린이미술대회 시상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시상식에는 김종호 상인회장을 비롯해 상인회·고령군 관계자 및 수상자와 학부모 50여명이 참석했다.

김종호 상인회장은 축하 인사를 통해 “전통시장은 단순히 물건을 사고 파는 곳이 아니라 체험과 놀이도 가능한 공간이라는 것을 일깨워주기 위한 그림대회로 올해 가을 다시 한 번 준비하겠다.”며 “어린아이들이 전통시장에서 그림을 그리는 모습이 미래의 고객이기도 하지만 너무 귀엽고 아름답게 보였다.”고 대회 날 모습을 설명했다.

이어 김회장은 대상(이호은), 최우수상(최우인/유치부)·(곽민경/초등부), 우수상(이수민/유치부)·(권민철/초등부), 장려상(배은솔, 신혜린, 손수연, 이안나, 박기범), 입선(이사랑, 장영인, 김지민, 유현서, 김남혁, 김라희, 배한성, 전예서, 김재현, 김민정) 어린이들에게 상장과 상금(고령대가야시장 상품권)을 수여했다.

이번 미술대회는 지난 5월19일 관내 유치원생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고령대가야시장 내에서 시장의 다양한 모습을 주제로 열렸으며  공정한 심사를 위해 지난 5월 23일 계명대학교 미술전공 교수 두 분 심사를 통해 입선작을 선정했다.

고령대가야시장은 6월 행사로 9일(토) 11시에 지역민과 관광객들과 소통하기 위한 열린 문화공연으로 국악, 가요, 색스폰 연주 등을 선보였으며, 이 행사는 매월 토, 일 장날에 정기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다.

오는 6월 24일(일)에는 지역에 거점을 두고 있는 고령고등학교 조리과 학생들이 시장 활성화와 먹거리 개발을 위해 요리경연대회를 개최 할 계획이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고령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