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오늘의 날씨] 낮 기온 25도, 남쪽지방 오후 천둥·소나기 예보, 경북지방 우박에 유의
[오늘의 날씨] 낮 기온 25도, 남쪽지방 오후 천둥·소나기 예보, 경북지방 우박에 유의
  • 박소이 기자
  • 승인 2018.06.12 0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6월 12일 화요일 날씨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날씨] 현재(12일 05:00 기상청 발표), 전국 가끔 구름 많고 아침까지 곳곳에 국지성 소나기나 빗방울이 떨어지겠다.

오늘 남부지방은 대기 불안정으로 인해 오후 한때 소나기가 최고 30mm 내리겠다. 소나기 내리는 지역은 천둥·번개와 함께 돌풍이 불겠다. 또한 경북지방은 우박이 내릴 수 있으니 유의하도록 기상청은 당부했다.

트럼프와 김정은이 만나는 북미정상회담이 열리는 역사적인 오늘은 전형적인 초여름 날씨로, 오후에 구름이 걷히며 기온이 다소 오르겠다. 낮 최고기온은 20 ~ 27도로 예보 되었다.

[미세먼지] 6.13 지방선거를 하루 앞두고 전국에서 유세 총력전이 펼쳐지는 오늘 미세먼지는 전국이 미세먼지 농도 ‘좋음’~‘보통’으로 예상되어 야외활동에 무리가 없겠다.
 

6.13 지방선거로 임시공휴일인 내일(13일) 수요일 날씨는 전국 가끔 구름 많지만 비교적 맑은 가운데 6.13 지방선거 투표하러 가는데 지장 없는 날씨가 되겠다. 낮 최고기온은 20 ~ 29도로 예상된다.

모레(14일) 목요일 날씨는 남부지방은 청명한 하늘 보이겠고, 중부지방은 가끔 구름 많겠다. 낮에 30도를 넘기며 더운 한낮이 예상된다. 낮 최고기온은 21 ~ 30도로 예보 되었다.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해상 날씨는 전 해상 짙은 안개에 유의해야겠다. 남해안은 저지대 만조시 침수 피해에도 주의를 기울여야겠다. 오늘 서해상 천둥·번개 동반한 돌풍이 불겠으니 항해나 조업 선박 각별히 유의하도록 기상청은 전했다. 오늘 파고는 0.5m로 일겠다.


[Queen 박소이 기자]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