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0:40 (수)
 실시간뉴스
문화버스를 타고 만나는 남원
문화버스를 타고 만나는 남원
  • 백준상 기자
  • 승인 2018.06.12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문화버스 구석구석』이 새로운 기획 프로그램으로 남원시민들을 찾아간다고 남원시 문화도시사업추진위원회가 밝혔다.

『남원문화버스 구석구석』은 단순히 방문하여 관람하는 것에서 벗어나 남원의 자연, 소리, 문화, 역사 자원을 활용하여 남원 문화 테마 및 공연, 체험프로그램을 연계하여 남원만이 가지고 있는 인문적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문화 탐방 프로그램이다.

혼불 문학관, 황산대첩비지 등 남원의 다양한 문화유산을 소개했던 2015년 문화버스를 시작으로 2017년에는 남원의 마을 숲을 돌아보는 생태체험을 진행하여 남원 시민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2018년에는 남원 출신의 대표적인 문화예술분야 저명한 인물들과 함께 이야기와 체험 등 다양한 구성의 프로그램들이 진행될 예정이다.

6월 23일에는 김병종 화백과 함께하는 미술기행 탐방으로 김병종 화백의 미술과 동양화의 세계, 그리고 유년시절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인터뷰 자리가 마련되어 있다. 6월 30일에는 무형문화재인 안숙선 명창과 함께하는 판소리체험과 더불어 다양한 공연과 인터뷰가 준비되어 있다.

또한 7월 7일에는 복효근 시인과 함께 하는 시 이야기를 주제로 동학과 만복사지에 대한 시 이야기와 시낭송, 삼행시 짓기 등이 펼쳐지며, 7월 14일에는 농악의 류명철 명인과 함께하는 사물놀이체험과 명인의 다양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될 예정이다.

『남원문화버스 구석구석-남원의 문화인물 탐방』은 남원시민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남원문화도시사무국 전화, 온라인을 통해 40명 선착순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Queen 백준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