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7:30 (목)
 실시간뉴스
[오늘의 날씨] 낮 기온 25도, 중부 국지성 강한 호우 예보, 강원영동 안개주의보
[오늘의 날씨] 낮 기온 25도, 중부 국지성 강한 호우 예보, 강원영동 안개주의보
  • 박소이 기자
  • 승인 2018.06.14 0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6월 14일 목요일 날씨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날씨] 현재(14일 05:40 기상청 발표), 비 구름대 영향으로 서울 서쪽지역은 시간당 10mm 내외로 폭우가 내리고 있다. 짧은 시간 국지성 호우가 내릴 수 있으니 출근길 유의해 줄 것을 기상청은 당부했다.

오늘 남부 지방은 맑겠으나 중부지방은 흐리고 폭우가 내리겠다. 오늘 오후까지 서울·경기, 강원북부, 충남서해안은 강한 비가 예보 되었다.

6.13 지방선거는 민주당 압승으로 끝난 가운데, 임시공휴일을 쉬고 출근하는 길, 오늘 비는 천둥·번개가 치고 돌풍이 동반되겠으니 대비하도록 기상청은 당부했다.

[미세먼지] 오늘 미세먼지는 전국 미세먼지 농도 ‘좋음’~‘보통’으로 예상되지만, 전북은 오전에 미세먼지 농도 ‘나쁨’ 수준으로 나타날 수 있다고 기상청은 예보 했다.

오늘은 국지성 호우로 인해 기온은 다소 수그러지겠고 낮 평균 25도로 예상된다. 전국 낮 최고기온은 20 ~ 30도 분포로 예보 되었다.

중부지방은 낮까지 빗방울 떨어지겠고, 강원영동과 경상동해안은 동풍영향으로 종일 이슬비가 내리겠다. 예상 강수량은 최고 20mm, 서해5도 최고 80mm.

내일(15일) 금요일 날씨는 대체로 맑은 가운데 강원영동과 경상동해안은 빗방울이 떨어지겠다. 낮 최고기온은 18 ~ 29도로 예상된다.

주말인 모레(16일) 토요일 날씨는 전국 대체로 맑은 하늘 보이겠다. 낮에는 최고 29도까지 올라 초여름 날씨를 보이겠다고 기상청은 예보 했다.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아침까지 강원영동은 안개가 끼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해야겠다.

오늘 해상 날씨는 전 해상에 안개 끼겠다. 오늘 서해상은 돌풍과 천둥·번개가 예상된다. 
내일부터 동·남해상은 높은 물결에 유의해야겠다. 오늘 파고는 0.5~1.5m로 일겠다.


[Queen 박소이 기자]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