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0:05 (목)
 실시간뉴스
당진시, 당진해나루쌀 알리기에 팔걷어
당진시, 당진해나루쌀 알리기에 팔걷어
  • 김도형기자
  • 승인 2018.06.15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시는 15일 신평농협과 함께 서울과 경기도 등 수도권과 대전‧충청권을 중심으로 롯데마트 매장 64곳에서 당진쌀을 알리기 위한 연합마케팅을 벌였다.

이번 연합마케팅은 지난해 시와 롯데마트, 신평농협이 체결한 ‘당진시 유통업 및 당진쌀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에 따라 롯데마트 내 당진 해나루쌀 홍보판촉전을 펼쳐 대도시 소비자들에게 해나루쌀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연합마케팅에 앞서 시는 지난해 5월 롯데마트에 해나루쌀이 입점한 이후 1직원 1점포 책임관리제를 운영하고 집중 릴레이 판촉활동을 벌여 지난해 12월 말 기준 약 521톤의 해나루쌀을 판매하는 성과를 거뒀다.

올해 들어서도 전국 롯데마트 내 해나루쌀 판매량은 5월 말 기준 428톤으로 집계됐는데, 시와 신평농협은 올 연말까지 누적 판매량 1,500톤을 판매하겠다는 목표를 정했다.

이번 연합마케팅도 목표 달성의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오는 22일에도 한 차례 더 연합마케팅을 진행하고 이후에도 합동 홍보판촉 활동을 수시로 전개한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해나루쌀은 국내 유명마트와 농협 하나로마트 등을 통해 전국의 소비자 입맛을 사로잡아가고 있다”며 “엄격한 품질관리와 최고 수준의 생산시설을 통해 당진쌀이 전국 1등 브랜드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해나루쌀은 충남도내 전체 33개 RPC를 대상으로 진행한 2018 충남 우수브랜드쌀 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우수한 맛과 품질을 인정받으며 우수 브랜드쌀로서의 입지를 탄탄히 다져가고 있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