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45 (금)
 실시간뉴스
영천시, 노계문학관 개관식 가져
영천시, 노계문학관 개관식 가져
  • 김도형기자
  • 승인 2018.06.26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천시는 26일 우리나라 국문학사의 큰 인물 노계 박인로 선생의 문학과 삶을 밝히고 복원해, 선생의 우국충정과 효행을 선양․보급하기 위한 노계문학관 개관식이 노계 박인로 457주년 탄신일에 맞춰 열었다고 밝혔다.

노계박인로 성역화사업은 자연의 삶을 노래한 조선시대 가사문학의 대가인 노계 박인로 선생의 충효사상을 재조명하고 새로운 문화․관광자원화를 위해 영천시가 지난 2013년부터 영천시 북안면 신평탑골길 일대 27,427㎡부지에 36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문학관, 문학공원 등을 조성해 도계서원 일원을 재정비한 사업이다.

영천시는 향후 2단계 사업으로 오는 2019년까지 노계문학공원 조성을 위해 사업비 30억원을 투입해 저수지 주변 산책로, 전망대, 팔각정, 파고라, 노천광장 조성 등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스토리텔링화 해 노계선생의 탄생, 충절, 효행, 학문, 가사, 시문 등을 집중 조명할 계획이다.

김영석 영천시장은 “민선 6기를 마무리하는 시점에서 오늘 노계문학관 개관식은 감회가 특별하다”며 “현대인들에게 충효정신을 다시 한번 일깨워 주고 올바른 국가관을 함양하는 계기가 될 것이며 영천의 3선현(포은 정몽주, 최무선장군, 노계 박인로 선생) 선양화 사업이 밑거름이 되어 앞으로 영천의 새로운 전통문화 관광자원으로 역사테마 관광도시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영천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