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제5회 ‘고마워 시장놀이터’ 14일 열려
제5회 ‘고마워 시장놀이터’ 14일 열려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8.07.05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미있고 즐거운 벼룩시장 ‘고마워 시장놀이터’가 14일 철원군 갈말읍 군탄공원일대에서 열린다.

이 벼룩시장은 강원 철원군·철원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철원군 축제위원회, 고마워 프리마켓, 우리광고, JS기획, 태봉렌탈, 철원군자원봉사센터, 갈말읍자율방범대 후원 및 재능기부로 마련된다.

고마워 시장놀이터는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오는 11일까지 전화로 참가 신청을 받고 있으며 이미 100여개의 팀이 참가 신청을 마쳤다. 행사당일 신청서 및 기부약속이행서약서를 작성하고 수익의 10%기부약속을 이행하면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한다.

판매물품은 재활용 가능한 물품과 창작품 등으로 돗자리, 테이블, 의자, 햇빛가리개, 도시락, 물 등을 개인적으로 준비하고 소풍나오듯 놀러나오면 된다. 물놀이 및 럭키드로우(2천원의 행복)는 물론 신나는 버스킹 공연 및 먹거리와 체험프로그램이 함께 펼쳐질 계획이다.

철원통기타, DMZ통기타동호회, 지역가수 유순천 씨, 달빛소나타, 로프트세션 등이 출연해 소풍 분위기에 맞춰 볼거리를 제공한다.

권성근 주민생활지원과장은 “시장놀이터는 주민이 스스로 만들어가는 주민참여형 벼룩시장으로 기부문화 및 재사용 생활화 확산, 자원절약 실천으로 자녀 경제교육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것이며, 벼룩시장 참여가 어려우면 판매물품 기부도 가능하니 군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참가신청 및 공연, 자원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주민생활지원과 및 철원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로 문의하면 된다.

[Queen 김도형 기자] 사진 철원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