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20 (금)
 실시간뉴스
민관도 함께 손잡고 화장실 '몰카' 근절에 나서
민관도 함께 손잡고 화장실 '몰카' 근절에 나서
  • 최수연기자
  • 승인 2018.07.05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장실 불법촬영 카메라(일명 '몰카')를 뿌리 뽑기 위해 행정안전부는 5일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민간협회와 간담회를 갖고 불법촬영을 뿌리 뽑기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간담회는 지난 6월15일 정부부처 공동으로 불법촬영 근절을 위한 대책을 발표한 이후 민간화장실에 대한 실질적인 점검을 하기 위한 후속조치로 마련됐다.

백화점, 마트, 숙박업소, 음식점, 극장 등 5개 주요 협회 대표들이 참석해 각 시설에 설치된 화장실에 대해 불법촬영 점검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협력하기로 했다. 국민생활과 밀접한 공간을 관리하는 한국백화점협회, 한국체인스토어협회, 대한숙박업중앙회, 한국외식업중앙회, 한국상영관협회가 모여 뜻을 합쳤다.

현재 지자체, 경찰, 공공기관, 시민단체가 함께 공중화장실을 대상으로 불법촬영 합동점검을 진행하고 있는 상황에서 민간업계에서도 점검에 협조하기로 함에 따라 앞으로 민간 건물의 화장실까지 점검이 확대될 전망이다.

정부는 민간업소 자체적으로 화장실 점검을 강화하고, 의심스러운 경우 지자체‧경찰 등에 요청하면 신속하게 몰카 점검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김부겸 장관은 "몰카는 문명사회에서는 있어서는 안 될 파렴치한 범죄행위"라며 "민간에서도 여성들이 느끼는 공포와 불안을 이해하고 이를 근절하는데 정부와 함께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QUEEN 최수연기자][사진=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