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00 (금)
 실시간뉴스
[오늘의 날씨] 낮 기온 27도, 강한 바람·소나기 예보, 8호 태풍 '마리아' 괌 북서쪽에서 북북서진 중
[오늘의 날씨] 낮 기온 27도, 강한 바람·소나기 예보, 8호 태풍 '마리아' 괌 북서쪽에서 북북서진 중
  • 박소이 기자
  • 승인 2018.07.06 0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7월 6일 금요일 날씨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날씨] 현재(6일 06:00 기상청 특보), 동해 중부 먼 바다에 풍랑경보가 발효 중이다. 남·동해 먼 바다에 풍랑주의보가 내려졌다.

오늘은 전국 흐리고 구름 많은 가운데 제주도는 장마전선 영향을 받아 새벽부터 밤까지 비가 오겠다. 충청도와 전라도, 경상도는 오전까지 소나기가 예상되고, 경기·강원영서는 오전까지 빗방울이 떨어지겠다. 경상동해안은 오늘 밤까지, 강원영동은 내일 아침까지 비가 예보 되었다.

북동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어 동서쪽의 기온차가 크겠고 동쪽지방은 20도 내외로 다소 낮겠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19 ~ 29도로 예보 되었다.

동풍의 영향으로 강원영동은 안개 유의하도록 기상청은 당부했다. 경상동해안과 전라도, 제주도 가시거리 짧겠으니 교통안전 유의해야겠다. 동남해안과 제주도는 강한 바람이 예상되므로 시설물 관리에 신경 써야겠다.

예상 강수량은 강원영동, 제주도, 북한 10~40mm, 충청도, 남부지방, 울릉도·독도 5~20mm.

[미세먼지] 오늘 미세먼지는 전국이 미세먼지 농도 ‘좋음’으로 예보 되었다.

제8호 태풍 '마리아(MARIA)'는 오늘 03시 현재 소형 태풍으로 괌 북서쪽 약 330km 부근 해상에서 시속 12km(약 3 m/s) 속도로 북북서진하고 있으며, 내일(7일) 03시경에는 괌 북서쪽 약 550km 부근 해상까지 진출 할 것으로 예상된다.

주말인 내일(7일) 토요일 날씨는 전국 가끔 구름 많겠고, 강원영동·제주도는 아침까지 비가 내리겠다. 낮 최고기온 20 ~ 30도로 기온은 다소 올라 한여름 더위를 보이겠다.내일까지 동해안과 남해안, 제주도는 바람 강하게 불겠다. 전국 곳곳에 강풍이 예보 되어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하도록 기상청은 전했다.

모레(8일) 일요일 날씨는 전국 가끔 구름 많은 가운데 제주도는 제주도남쪽해상에서 북상하는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오후에 가끔 비가 오겠다. 낮 최고기온은 21 ~ 30도로 예보 되었다.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해상 날씨는 오늘까지 전 해상 안개가 짙고 동해상은 풍랑특보가 발효되어 물결이 매우 높겠다. 남해상과 제주도전해상에도 바람이 차차 강해지면서 풍랑특보가 확대 발표될 가능성이 있다고 기상청은 전했다. 모레까지 동·남해상, 제주도 전 해상에 강풍과 매우 높은 물결이 예상된다. 오늘 파고는 0.5~1m로 일겠다.


[Queen 박소이 기자]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