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2:35 (토)
 실시간뉴스
레이저제모, 영구제모 왁싱과 다른 점
레이저제모, 영구제모 왁싱과 다른 점
  • 박양기 기자
  • 승인 2018.07.09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더운 여름 옷차림이 가벼워지고 본격적인 ‘제모’ 시즌으로 제모 관리를 시작하는 이들이 많아졌다. 최근 아프고 번거로운 자가제모의 고통에서 벗어나기 위해 반영구적인 제모 효과를 누릴 수 있는 레이저 제모를 선택하고 있다. 미용적 목적과 깔끔한 인상을 선호하는 사회적 분위기에 남녀 상관없이 제모 시술을 받기 위해 피부과와 전문 병원을 찾고 있다. 레이저제모는 멜라닌 색소에 반응하는 레이저를 흡수시켜 열에너지로 변환한 후 모근과 모낭세포를 선택적으로 파괴하여 털뿌리 세포를 영구적으로 파괴하는 방법이다.

외모에 민감한 여성의 경우 털로 인한 스트레스 때문에 겨드랑이, 팔과 다리, 종아리는 물론 민감한 비키니라인, 브라질리언 등을 고민한다. 레이저 제모는 헤어라인과 인중, 턱수염 등의 페이스제모도 가능하며 모근에 열에너지를 가하여 털이 가늘어져 빠지는 원리로 노출의 계절에 대비해 통증은 거의 없이 시술 받을 수 있다.

셀프 제모를 위해 족집게, 왁싱, 제모크림, 면도기 등으로 시도해보지만 민감한 부위는 피부손상과 모낭염, 색소침착 등의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면도기를 이용하는 제모의 경우 제모유지가 짧은 단점과 세균 감염의 우려가 있으며 피부에 자극을 주고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다.

가급적 전문 제모 시술을 받는 것이 바람직하며 피부과 영구제모 시술 전 알아봐야 할 사항에 대해 50여대의 첨단레이저를 구비하고 있는 강서구피부과 차앤유 유종호대표원장에게 인터뷰를 요청하였다. 

Q. 반영구 레이저 제모란? 

레이저제모는 레이저기기로 모낭을 점점 유축되도록 만드는 시술로 5회 정도 시술 시 반영구적인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털 생성 조직인 모낭을 근본적으로 파괴하는 레이저제모는 털의 색을 나타내는 멜라닌 색소에 반응하는 특수 파장을 이용하여 털이 나지 않게 하는 시술 방법입니다.

자가제모와 달리 시술 시 피부 손상이 거의 없고 에너지가 모근까지 깊게 투과되어 모근에 있는 검은색 색소를 파괴하며 피부 자극으로 인한 색소침착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털의 생장 주기에 맞춰 반복적인 시술이 필요하며 겨드랑이, 팔, 허벅지, 브라질리언, 턱수염 등 원하는 부위 정교한 시술이 가능하고 간단하여 3~10분이면 1회 시술이 마무리됩니다.

제모 레이저는 개인별 차이가 있지만 2~3일 지나면서 털이 빠지기 시작하는 것을 볼 수 있으며 화상, 가려움증, 피부염, 모낭염 같은 부작용이 없어 안전합니다. 겨드랑이와 팔, 다리 기준 보통 4-6주 간격으로 5회이상 받으면 반영구제모의 효과를 볼 수 있으며 한달 단위 4~5회 시술을 받는 것을 권장합니다. 얼굴제모의 경우 털이 가늘기 때문에 2-4주 간격으로 10회 시술을 기본으로 받는 것이 좋습니다. 

Q. 레이저제모 통증, 왁싱과 다른 점은? 

피부 자극과 통증이 상대적으로 낮은 레이저 제모는 마취가 필요 없을 정도이지만 개인 차에 따라 약간의 열감이 조금 느껴질 수 있습니다. 환자의 피부 특성과 시술 부위에 따라 레이저 세기를 조절하며 시술해야 하기 때문에 의료진의 숙련도가 중요합니다.

왁싱은 털을 뽑는 방법으로 단순히 털만 뽑아내기 때문에 자연적으로 자란다면 재시술을 해야 합니다. 또한 테이프 힘에 의해 피부 상피층이 손상될 수 있어 염증을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레이저 제모는 왁싱에 비해 시술 시간이 짧고 통증이 적다는 차이가 있습니다. 

첨단 클라리티 영구제모레이저는 저 자극 레이저로 통증이 거의 없는 ICS 쿨링 방식이며 이상적인 제모 전용 첨단레이저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영구제모 효과는 높으면서 제모비용이 저렴한 편이며 시술 시간이 짧아 시간적 여유가 없는 직장인들도 부담 없는 제모 시술 받을 수 있습니다.

시너지멀티플렉스 제모레이저는 모낭 속의 털을 제거하면서 모낭 주위의 열자극을 통한 콜라겐 재생을 유도, 모공축소를 해주어 제모와 동시에 피부가 좋아지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민감한 부위 제모 시술인 브라질리언제모, 비키니라인제모도 위생적으로 시술 받을 수 있습니다. 
  
Q. 영구제모 피부과 선택 전 알아봐야 할 사항 

영구제모가격이 저렴해지고 반영구적인 제모 효과의 레이저제모를 받으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가운데 피부과 제모를 받기 전 고려해야 할 사항으로 여의사가 상주하고 있어 같은 성별의 의료진을 선택할 수 있는지, 철저한 위생시스템이 있는지와 1인 제모 전용룸이 있는지를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제모 시술 관련 임상경험이 풍부하며 안전한 첨단 제모 장비로 1:1 시술하는지도 함께 따져 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시술을 담당하는 의료진의 숙련도가 중요하기 때문에 개인마다 피부의 예민함과 털의 굵기, 모근의 차이를 고려하여 충분한 상담 후 개인별 맞춤 제모시술 계획이 이뤄줘야 만족 높은 제모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제모에 사용되는 장비와 의료진의 시술경험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어 환자 개인의 차이를 생각하여 맞춤 관리 시스템을 갖춘 제모병원에서 받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