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4:10 (금)
 실시간뉴스
남원시 산내면 뱀사골 물놀이 가이드
남원시 산내면 뱀사골 물놀이 가이드
  • 백준상 기자
  • 승인 2018.07.10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 산내면은 여름 휴가철을 맞이하여 7월1일부터 부터 8월31일까지 2개월간 물놀이 안전관리 집중 대책기간을 설정하고  안전관리요원 배치, 안전장비 비치 등 안전사고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산내면은 전국 최고의 물놀이 휴양지인 뱀사골을 중심으로 한 물놀이 지역 6개소의 휴양지를  중점관리 지역으로 설정 하고  7월 1일부터 물놀이 안전관리요원 12명을 배치하여 안전 관리를 해오고 있다. 지난 6월 말에는 이들 물놀이지역을 좀더 안전하게 관리하기 위하여 구명환과 구명로프 등 3종의  물놀이 안전용품을 비치하였다.
 
올해부터는 뱀사골 등 피서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물놀이 계곡 등 6개소에 성인용과 유아용 구명조끼를 구입하여 ‘구명조끼 무료 대여소‘를 운영하고 있다. 물놀이객은 연락처, 사용시간 등을 기입한 후 물놀이 안전요원의 안내에 따라 구명조끼를 사용 후 정해진 시간에 반납하면 된다.

산내면에서는 대책기간동안 전 직원을 대상으로 물놀이 요원을 지도감독 할 수 있도록  2인 1조 1일 2회 순찰 등 상황관리를 유지하고 있으며, 뱀사골 계곡에 119수상구조대와 여름파출소를 7월 15일부터 8월 20일까지 운영하는 등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에 주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사진 남원시

[Queen 백준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