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지상 최대의 물싸움, 장흥물축제 27일 개막
지상 최대의 물싸움, 장흥물축제 27일 개막
  • 백준상 기자
  • 승인 2018.07.12 1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버릴 제11회 정남진장흥물축제가 오는 27일 장흥군에서 막을 올린다. 장흥읍 탐진강 수변공원과 편백숲 우드랜드에서 펼쳐지는 올해 물축제는 ‘물이 들려주는 장흥이야기’란 주제로 1주일간 펼쳐진다고 장흥군이 밝혔다.

올해 물축제 프로그램은 한층 다채롭고 강력해졌다. 게릴라 부대와 물싸움 교전 퍼레이드를 벌이는 거리퍼레이드 살수대첩부터 지상최대의 물싸움, 새로 도입한 지상최대의 물풍선 싸움, EDM 풀파티까지 다양한 이벤트가 시원하게 펼쳐진다.

축제장 중간에는 이색적인 휴게공간도 마련됐다. 모래사장, 파라솔, 썬 베드가 설치돼 해변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이곳은 ‘장흥 플라주’란 이름으로 운영된다. 쉬는 동안에는 버스킹 공연, 스포츠, 일광욕도 즐길 수 있다. 수중 포토존, 트릭아트존으로 재미를 선사할 굴다리 미술관도 새롭게 선보인다.

올해 장흥물축제를 대표하는 새로운 킬러 콘텐츠로는 지상최대 물풍선 싸움이 주목받고 있다. 시원한 물이 담긴 어른 주먹만 한 크기의 빨강, 파랑, 노랑 풍선 20만 개가 사방으로 날아다니며 물폭탄을 터뜨린다. 300드럼, 60톤의 시원한 물이 만들어낼 색색의 난장 파티가 관광객들에게 이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장흥물축제 대표 프로그램인 거리퍼레이드 살수대첩은 7월 28일 토요일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살수대첩이 들려주는 장흥이야기’란 주제로 펼쳐진다. 퍼레이드 행렬이 지나는 거리 곳곳은 쏟아지는 시원한 물줄기와 물 폭탄으로 열광의 도가니를 이룬다.

사진 장흥군

[Queen 백준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