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22:10 (목)
 실시간뉴스
다가오는 휴가철, 당일 지방흡입 가능한 ‘지방분해주사’ 관심
다가오는 휴가철, 당일 지방흡입 가능한 ‘지방분해주사’ 관심
  • 강동현 기자
  • 승인 2018.07.13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 휴가철이 다가오면 가벼워진 옷차림을 이유로 운동과 디톡스요법 등 몸매관리에 신경 쓰는 사람들이 많다. 그러나 운동과 식이조절, 디톡스주스, 디톡스다이어트 같은 전형적인 ‘다이어트방법’으로는 겨드랑이 밑, 허벅지, 쳐진 팔뚝살, 옆구리 및 뱃살과 러브핸들처럼 잘 빠지지 않는 특정 부위의 감량이 어렵다. 감량이 이루어진다고 해도 이미 생성된 셀룰라이트가 운동으로 인해 불룩하게 튀어나와 완벽한 바디라인을 원하는 이들에게 큰 곤욕을 주기도 한다. 

이 같은 불상사를 줄이고 눈에 띄는 몸매교정 효과를 위해 지방흡입수술과 같은 방법을 택하는 경우가 많으나 수술 이후 붓기와 통증, 회복기간 및 수술비용과 같은 요건들로 인해 지방흡입을 꺼리는 사람들도 적지 않다.

최근 이런 단점을 개선해 효과적인 몸매교정 방법으로 관심받는 것이 주사를 이용한 ‘지방분해주사’이다. 시술시간이 평균 10분대인 ‘지방분해주사’는 체형관리 및 다이어트 방법 중에서도 비교적 간단하고 효율적인 방법으로 감량할 수 있어 허벅지와 뱃살, 팔뚝살 빼는 방법을 찾는 이들 사이에서 관심이 높다.

강남 신사역에 위치한 라봄성형외과 관계자는 “지방분해주사 시술은 개개인마다 체형과 지방축적 정도 등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만족스러운 사이즈 감소를 얻기 위해서는 가격, 비용적인 측면을 상당히 꼼꼼하게 살펴야 한다”며 “무엇보다 의료진의 경험부족으로 생기는 울퉁불퉁한 굴곡, 비대칭, 피부탄력 저하 등 지나친 지방흡입 등의 부작용을 피해기 위해서는 지방흡입 수술의 가격, 효과만을 홍보하는 병원 보다는 지방분해주사에 대한 노하우가 많고 다양한 다이어트프로그램을 갖추고 있는 지방흡입 잘하는 곳을 찾아 본인의 몸에 맞는 시술방법을 전문의와 상담 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라봄성형외과 김태원 원장은 “지방분해주사시술은 지방흡입수술에 비해 시술 시간이 짧고 방법도 간단해 아픔 없이 지방을 추출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지만 한번의 시술로 원하는 만큼의 군살을 빼기 어려우므로 자신에게 적합한 방법이 무엇인지 시술 경력과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사와 충분한 상담 뒤 시술 여부를 결정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