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오늘의 날씨] 낮 기온 31도, 휴일 불볕더위 예보, 울산·부산 미세먼지 ‘나쁨’
[오늘의 날씨] 낮 기온 31도, 휴일 불볕더위 예보, 울산·부산 미세먼지 ‘나쁨’
  • 박소이 기자
  • 승인 2018.07.15 0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7월 15일 일요일 날씨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날씨] 현재(15일 06:08 기상청 속보), 전국적으로 폭염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덥고 습한 남서풍 유입으로 강한 일사가 더해져서 낮 최고기온은 30 ~ 36도로 예상된다. 더위에 지치지 않도록 탈진 등 건강관리에 신경 써 줄 것을 기상청은 당부했다.

불볕더위가 계속되자 기상청은 낮에는 야외 활동을 자제하고, 축사의 환풍기와 제빙기를 가동하고 사료는 소량으로 자주 공급하도록 조언했다.

농산물은 방역과 차광을 실시하고 수산물 양식장의 수온과 용존산소량을 수시로 점검해 줄 것을 당부했다.

[미세먼지] 오늘 미세먼지는 울산은 미세먼지 농도 ‘나쁨’, 그 외는 미세먼지 농도 ‘좋음’~‘보통’으로 예보 되었다. 다만, 부산은 오후에 미세먼지 농도가 나쁘게 나타날 수 있겠다.

서·남해안 안개 짙게 끼는 곳 있으니 휴일 나들이 때 교통안전에 유의하도록 기상청은 전했다.

내일(16일) 월요일 날씨는 전국 맑고 찜통더위가 이어지겠다. 낮 최고 37도까지 올라가는 등 대부분 지역에서 낮 기온 33℃ 이상 올라 매우 덥겠다.밤에도 더운 공기가 이어져 열대야 현상에 건강을 해칠 수 있으므로 각별히 건강관리에 유의해야겠다. 특히 식중독이 우려되는 날씨이므로 음식관리에 신경 써야겠다.

모레(17일) 화요일 날씨는 전국 대체로 맑겠고 내륙은 오후에 가끔 구름 많겠다. 낮 최고기온은 30 ~ 37도로 예보 되어 무더위에 대비해야겠다. 무더위가 장기간 지속되면서 온열질환자 발생과 농·축·수산물 피해 우려되므로 각별히 유의해 줄 것을 기상청은 당부했다.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해상 날씨는 서·남해상은 안개주의보. 당분간 서·남해안 저지대는 만조시 침수 피해에도 유의해야겠다. 오늘 파고는 0.5~1m로 높게 일겠다.


[Queen 박소이 기자]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