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21:00 (금)
 실시간뉴스
더운 여름철 ‘지루성피부염증상 치료’ 원하는 환자들 많아지는 이유
더운 여름철 ‘지루성피부염증상 치료’ 원하는 환자들 많아지는 이유
  • 이지은 기자
  • 승인 2018.07.17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운 여름철이면 지루성피부염 치료를 위해 지루성피부염병원을 찾는 환자들이 많아진다. 지루피부염 증상은 우리 몸 속 안에서 순환해야 될 열이 제대로 순환하지 못했을 때 열대사장애로 인해 나타나기에 날씨나 환경의 영향과 불규칙한 식습관 생활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하지만 대부분 지루성피부염증상이 나타나는 이유가 피지선 때문인 줄 안다. 물론 피지선의 문제도 있지만 진짜 문제는 우리 몸 안에서 순환하는 열 때문이다. 진짜 근본적인 문제인 열을 무시하고 단순히 피부 치료만 받을 경우, 치료가 제대로 이루어지기 어렵다. 그렇기에 치료를 한다 해도 다시 재발하는 경우가 아주 많다.

지루성피부염증상을 제대로 치료하려면 반드시 지루성피부염원인인 열 순환 장애를 해결해줘야 한다. 근원인 열대사장애를 해결해주지 못한다면 재발률은 높아지고 치료율은 떨어질 것이다. 따라서 지루성피부염치료효과를 높이기 위해선 반드시 근본원인 열대사장애를 해결하는 방향으로 치료를 시작해야 한다.

우리가 알 수 있는 지루피부염 증상들은 대게 이렇다. 가려움증, 붓기, 여드름과 아주 흡사한 뾰루지, 안면홍조, 두피 빨개짐, 피부 각질, 비듬과 탈모가 있을 수 있다. 여기에 열 현상이 동반 될 수 있다. 물론 이러한 현상들이 나타났다고 해서 모두 지루성피부염 증상은 아니지만 증상이 반복적으로 나타나고 여러 증상이 동반될 경우, 의심해 볼 수 있다.

지루성피부염한의원 경희샘한의원 구재돈 원장은 “열대사장애는 열이 얼굴과 두피 쪽으로 뭉쳐 아래로 내려가지 못하는 현상을 말한다. 그렇기에 증상들도 거의 대부분 얼굴과 두피 쪽으로 많이 나타난다. 심각할 경우 전신에 퍼질 수 있다. 두피에 나타날 경우 지루성두피염 증상 또는 머리지루성피부염이라 한다.”고 설명했다.

열대사장애를 해소해 지루성피부염 근본 치료 효과를 얻는 방법으로는 한약 처방이 적합하다. 경희샘한의원 측에 따르면 질환에 처방하는 한약은 개인의 증상과 병증의 양상 그리고 지루성피부염 환자의 특이사항에 따라서 달라진다. 지루피부염 원인을 치료하면서 동시에 몸속의 기혈을 바로 잡고 면역력을 높여주어 재발까지 방지한다는 것. 환자 마다 다른 체질과 지루성피부염의 양상에 따라서 단계적으로 처방되어 더욱 효과적이라는 설명이다.

치료의 안전성도 요구된다. 스테로이드, 간독성, 독성이 없는 한약은 조재 시 간기능 스크리닝 검사 시행으로 더욱 안전을 도모하고, 식약청에 의해 엄격히 검사된 청정 약재만 사용된다는 것.

구 원장은 “지루성피부염한약 외에도 다양한 한방치료방법들이 치료의 효과를 높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녹용, 홍화, 금은화, 산삼에서 추출한 약침액을 환부에 미량 주입해도 매우 빠른 호전을 보이는 약침치료, 열을 내리고 피부를 재생시키는 침치료, 전문가에 의한 식이요법, 팩이나 크림 등을 활용한 한방외용제 치료 등이 이루어진다.”고 말했다.

덧붙여 그는 “여름철 더욱 악화될 우려가 큰 지루성피부염치료에 성공하려면 전문적인 치료는 물론 수면시간 및 운동 등등의 생활전반에 대한 컨설팅을 통해서 피부염을 악화시키고 있는 주변요인들을 줄일 필요가 있다. 정확한 지루성피부염 관리를 통해 피부질환 근본치료에 성공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