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올 여름, 자녀를 위한 ‘환경방학 프로젝트’ 어때요?
올 여름, 자녀를 위한 ‘환경방학 프로젝트’ 어때요?
  • 전해영 기자
  • 승인 2018.07.20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부는 교육부와 함께 학생들이 건강하고 즐거운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2018 환경방학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학생들이 여름방학을 맞아 환경 보호에 대해 작은 것부터 실천하고 고민할 수 있도록 마련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먼저 여름방학 기간 중 학생과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지역별 체험환경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구체적인 체험장소 및 방법은 환경교육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친환경생활을 체험하고 실천내용을 기록할 수 있도록 ‘환경방학 워크북’이 전국 300여 개의 초·중학교에 배포됐다.

환경방학 워크북은 ▲집 및 휴가지에서 줄여요, 페기물·일회용품 ▲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해요 ▲생태모니터링을 해봐요 등으로 구성됐으며, 환경교육포털에서도 그림파일(PDF) 형태로 전문을 받아 볼 수 있다.

이 외 환경부가 선정한 우수환경도서의 ‘독후감 공모전’이 9월 14일까지 열린다. 이 공모전은 학생뿐 아니라 일반인도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누리집에서 확이 가능하다.

한편 환경부는 2018 환경방학 워크북 활동이 우수한 학교 및 학생을 선발해 올해 10월 중, 우수환경도서 독후감은 올해 12월에 각각 시상할 계획이다.

[Queen 전해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