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TV가이드] ‘그것이 알고싶다’ 이재명 경기도지사 조폭과 권력 연관 논란 주목
[TV가이드] ‘그것이 알고싶다’ 이재명 경기도지사 조폭과 권력 연관 논란 주목
  • 최수연기자
  • 승인 2018.07.22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SBS '그것이 알고싶다'


[TV가이드] ‘그것이 알고싶다’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관계를 추적한 방송이 주목받고 있다.

지난 21일 오후 방송된 SBS '그것이 알고 싶다'는 '조폭과 권력-파타야 살인사건, 그 후 1년' 편편은 4개국, 1년에 걸쳐 추적해 온 파타야 살인사건의 진실과 그 배후 조직의 실체를 밝혔다.

'그것이 알고싶다'는 파타야 살인사건의 유력 용의자의 배후를 추적했고, 성남 국제마피아파와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관련된 내용을 다루었다. 이전에 한 번 다룬 적 있는 사건의 후속 내용이었다.

'그것이 알고싶다'에 따르면 2007년 3월 28일 국제마피아파 조직원 61명이 검거됐고, 같은 해 4월 5일 해당 조직 두목을 비롯해 이 씨 등 조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1심 공판이 진행됐다. 이들의 변호인 명단에는 '이재명 변호사'가 발견됐다.

'그것이 알고싶다'는 이재명 도지사가 지난 2007년 '국제마피아' 조직원의 변론을 맡은 것에 주목했다. '국제마피아' 조직원이 설립한 코마트레이드라는 업체가 자격이 없음에도 성남시로부터 우수중소기업으로 선정됐다는 것을 이날 방송에서 추적했다.

이재명 지사를 둘러싼 조폭 연루 의혹은 코마트레이드와 무관하지 않은 관계로 밝혀져 논란이 확대되고 있다.

코마트레이드는 성남국제마피아파 조직원들이 직원으로 있는 곳으로, 설립 1년이 채 되지 않은 2015년 11월 성남시 중소기업인 대상을 수상했다. 이재명 지사가 성남시장 시절이었고, 이재명 지사는 그가 구단주로 있는 성남FC가 코마트레이드와 후원 협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 SBS '그것이 알고싶다'


이재명 도지사는 '그것이 알고싶다' 방송 전 개인 SNS를 통해 "범죄 집단이 모습을 숨긴 채 정치권에 접근하고 구성원이 지지자라며 접근하거나 봉사단체 사회공헌기업으로 포장해 공익활동을 하면 정치인이 이를 막는 것은 고사하고 구별조차 불가능하다. 수십 년간의 수만 가지 조각들 중에 몇 개를 짜깁기해 조폭정치인으로 만들고 있다"며 '그것이 알고싶다'가 취재한 내용을 반박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22일 닐슨코리아 시청률 발표에 따르면 전날 방송된 '그것이 알고 싶다'는 7.5%(이하 전국기준)의 시청률을 기록, 22일 현재 네티즌들에게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Queen 최수연기자] 사진 SBS '그것이 알고싶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