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3:15 (목)
 실시간뉴스
진로체험의 유익한 기회 제공하는 곳은 어디?…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선정 결과 발표
진로체험의 유익한 기회 제공하는 곳은 어디?…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선정 결과 발표
  • 박유미 기자
  • 승인 2018.07.26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부와 대한상공회의소는 2018년 2차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선정 결과를 7월 25일 수요일에 발표했다.

교육부에 따르면, 2차 인증제 사업은 총 267개 신청기관을 대상으로 3단계 심사를 거쳤으며, 최종 152개 인증기관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증을 통해 누적된 인증기관의 공공‧민간 비율이 같아졌는데, 이는 진로체험의 중요성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확산되면서 공공부문 중심으로 제공되던 진로체험이 점차 민간부문으로 확대되고 있음을 보여준다.

2016년부터 실시된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제는 체험처의 성격, 시설 안전성 및 쾌적성, 프로그램 우수성의 3영역 10개 지표를 바탕으로 엄격한 절차를 거쳐 인증기관을 선정해 학생 진로체험의 질을 높이고 있다.

선정된 인증기관은 교육부 장관 명의의 인증서를 받고 3년간 인증마크 사용권한을 가지며, 매년 4회씩 무료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여야 한다.

인증기관은 진로체험지원전산망 ‘꿈길’에서 인증마크 표시로 확인할 수 있으며, 인증기관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은 학교에서 꿈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교육부와 대한상공회의소는 기존 인증기관에 대한 사후점검과 컨설팅 등을 통해 인증기관 질 관리에 힘쓰는 동시에, 올해 9월, 1차례 남은 인증제 공고와 인증기관 선정에도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우선, 지난 2월에 이어 8월에 실시하는 인증기관 사후점검으로 기존의 인증기관에 대한 사후관리 및 질 관리를 지속해 나가며, 8월에 실시하는 지역 진로체험지원센터의 인증제 담당자 역량강화연수를 통해 컨설팅 기법을 학습하고 11월에 진행하는 컨설팅에 적용하여, 인증기관의 역량을 강화하도록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Queen 박유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