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2:40 (금)
 실시간뉴스
‘평택·판교 스마트시티’에 아이디어 응모하세요
‘평택·판교 스마트시티’에 아이디어 응모하세요
  • 김준성 기자
  • 승인 2018.07.26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H(한국토지주택공사)는 26일 평택 고덕·성남 판교지구 스마트시티 테마에 맞는  아이디어와 솔루션을 다음달 14일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스마트서비스 구상에 관심이 있는 개인 및 단체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번 공모는 스마트시티 서비스 기업에 보유 솔루션의 성능을 검증할 수 있는 시험시공 기회를 제공하고, 기술 홍보와 판로개척을 도와 스마트서비스 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내용은 평택 고덕의 경우 '도시안전(Smart Safety)'를 테마로 시민들이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는 도시안전 서비스를, 성남 판교는 '엔터테인먼트(Smart Entertainment)'를 테마로 집객유도 및 상가 활성화를 위한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공모한다.

공모분야는 아이디어군과 솔루션군으로 나뉜다. 아이디어군은 ICT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서비스의 개념 또는 구상안을 제시하면 된다. 솔루션군은 기술 등으로 구현 가능한 유·무형 상품군 설치 및 규모와 개략 사업비 등이 포함된 시험시공 방안이다.

접수된 작품은 LH 내부 전문가들의 사전검토와 내외부 전문가들의 심의에서 도입효과와 실증 가능성, 확장 가능성 등을 평가하며 아이디어군과 솔루션군 각각 대상 1건, 우수 1건, 장려 3건이 선정된다.

시상은 아이디어군의 경우 대상 200만원 등 상장과 상금을 지급하고, 솔루션군은 상장과 함께 1~2억원 범위에서 현장 시험시공 기회가 부여된다.

공모일정은 8월13일부터 14일까지 공모 접수 후 사전검토와 심의를 거쳐 9월중 당선작을 발표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LH 홈페이지 알림·홍보 메뉴에 게시된 공고문을 확인하면 된다.

 

[Queen 김준성 기자][사진=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