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옛날 Queen 다시보기] 1990년 10월호 -생활 정보/가죽 제품의 선택·손질·보관법
[옛날 Queen 다시보기] 1990년 10월호 -생활 정보/가죽 제품의 선택·손질·보관법
  • 양우영
  • 승인 2018.08.0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90년 10월호
▲ 1990년 10월호 -생활 정보/가죽 제품의 선택·손질·보관법1
▲ 1990년 10월호 -생활 정보/가죽 제품의 선택·손질·보관법2

[옛날 Queen 다시보기] 1990년 10월호 -생활 정보/가죽 제품의 선택·손질·보관법

가죽, 싸게 사고 오래 입는 지혜를 배운다

천연 소재의 멋과 품위를 느끼게 하는 가죽 제품들이 대단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가격이 비싼 대신 한번 구입하면 장기간 그 멋을 즐길 수 있는 것이 바로 가죽 제품의 특성. 실수 없이 질 좋은 가죽 제품을 고를 수 있는 선택 요령과 손질, 보관법 들을 소개한다.

올해도 또 다시 가죽이 인기를 끌 전망이다. 특히 개성을 강조하는 젋은 여성이나 멋과 품위를 즐기는 주부들에게 환영을 받고 있다.

가죽은 동물의 종류와 가공 방법에 따라 질감이나 특성, 가격에 큰 차이가 있으며 그 디자인이나 색상, 종류도 점점 다양해지고 있다. 따라서 좋은 질의 가죽을 구입하는 것은 더욱 어려워진 셈이다. 그러므로 가죽 제품을 실수 없이 고를 수 있는 요령을 알아 두고 손질과 보관법을 익혀 두는 것이 바람직하다. 그렇다면 좋은 가죽을 선택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가죽의 면이 균일해야 한다

가죽은 그 표면에 되도록 흠이 없는 것을 선택해야 한다. 그러나 원피 자체로 볼 때 전혀 없는 것을 구입하기가 쉽지 않다. 왜냐하면 사육하는 과정에서 상처를 입기가 쉽기 때문이다. 그러나 소비자들이 구입하는 구두나 의류에는 코팅을 하기 때문에 흠집을 찾아보기란 어렵다. 특히 구두나 핸드백은 두껍게 코팅을 하게 되므로 여간해서는 흠집을 찾을 수가 없다.

·전체적으로 색상이 균일해야 한다

대량 생산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옷의 앞판과 뒷판, 소매 등을 소의 각기 다른 부분에서 재단하는 일이 많다. 그러나 극히 미세한 차이에 불과하기 때문에 금방 구분되는 것은 아니다. 간단하게 알아보는 방법은 가죽옷을 비스듬학 측면에서 살펴보는것. 특히 햇빛에 보면 더욱 선명하게 나타난다.(중략)

 

Queen DB

[Queen 사진_양우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