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2:10 (금)
 실시간뉴스
STOP! 각질 제거 하셨나요?
STOP! 각질 제거 하셨나요?
  • 유화미 기자
  • 승인 2018.07.26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뷰티 케어
▲ 사진 Queen 양우영 기자

얇아지고 짧아지는 여름 옷차림. 노출을 앞두고 반드시 거쳐야 할 통과의례가 있다. 바로, 하얗게 일어난 각질을 잠재우는 것. 노출 전 점검해야 할 바디 각질 케어.

수명이 다한 표피세포, 각질

노출의 계절이 가다왔다. 그러나 아무리 예쁜 옷을 입고, 예쁜 신발을 신어도 각질 케어에 신경 쓰지 않았다면 NG. 움직일 때마다 우수수 떨어지는 하얀 각질 가루, 검게 변해버린 팔꿈치, 한 눈에 보아도 거칠어 보이는 발뒤꿈치는 우리의 자신감을 한없이 하락시킨다.
우리 몸의 세포는 재생과 소명을 끊임없이 반복한다. 수명이 다한 죽은 표피세포들이 모여 형성된 것이 바로 각질이다. 거칠게 들뜨고 일어난 각질들을 제거해주지 않으면 피부 장벽이 제 역할을 하지 못하기 때문에 보습력이 떨어지고 피부가 점점 건조해져 더 들뜨게 되는 악순환이 반복된다. 적절한 각질 케어는 미용뿐만 아니라 피부 건강을 위해서도 반드시 필요하다.

부위별 각질 관리 TIP

· 샌들 신기 전, 발 각질 케어
발을 따뜻한 물에 충분히 담근다. 이때, 녹차 티백이나 레몬을 물에 담가 함께 사용하면 냄새 제거에도 도움이 된다. 발 각질이 충분히 불려지면 풋 전용 스크럽이나 버퍼를 이용해 살살 문지르며 각질을 제거한다. 보습크림을 발라 마무리하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한다. 발 각질을 제거한 후 돌아다니면 체중이 자극이 되어 발 각질을 제거한 부위에 굳은살이 생길 수 있으니 자기 전에 하는 것이 좋다.

· 착색되기 쉬운 팔꿈치와 무릎
노출이 많이 되고 피부 표면이 외부에 닿는 일이 잦은 팔꿈치와 무릎은 까맣게 착색이 될 수 있으니 더욱 세심한 관리가 필요한 부위다. 각질 제거와 함께 미백도 함께 신경 써야 한다. 때 수건으로 심하게 밀면 오히려 더욱 심한 각질을 유발시키는 원인이 되니 바디 전용 스크럽제나 도구를 사용해 케어하고 충분한 보습을 준다. 레몬에 들어있는 구연산 성분이 미백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하니 각질 제거 후 문질러 주면 뽀얀 피부를 만날 수 있다.

직접 만들어 쓰는 천연 DIY 스크럽제

· 흑설탕 속에 들어있는 당 성분은 각질을 부드럽게 녹여주는 역할을 해 피부의 손상을 최소화하면서 각질을 제거할 수 있다. 흰 설탕보다는 정제가 덜 된 흑설탕이 더 효과가 크다. 흑설탕에 꿀 또는 오일을 1:1 비율로 섞어 팔꿈치나 발뒤꿈치에 살살 문질러 주며 각질을 제거한다.

·베이킹 소다와 식초를 2:1비율로 섞어 발이나 팔꿈치에 묻힌 다음, 10~20분 후에 문질러 주면 각질을 제거할 수 있다. 베이킹 소다의 연마 작용으로 인해 각질제거 뿐만 아니라 보습 효과도 누릴 수 있다.

·AHA성분이 함유된 토마토, 사과, 오렌지 등의 과일은 피부의 각질을 영화시켜 효과적으로 탈락시킬 수 있다. 과일을 반으로 갈라 소금을 뿌린 후 각질 제거가 필요한 부위에 대고 20분 후 떼어내면 보드라운 피부를 느낄 수 있다.

[Queen 유화미 기자]

 

1 바데카실 피-오리지널
묵은 각질을 불려주고 불필요한 각질을 선택적으로 제거하며 피부개선에 도움을 주는 문제성 피부용 크림이다. 30g 2만4천5백 원 23이얼즈올드

2 밀크 소프트 에센스 필링 패드
젖산과 BHA 성분의 적절한 배합으로 피부에 불필요한 각질만 부드럽게 제거하고, 저자극 극세사 패드로 매일 사용해도 피부에 부담이 적다. 100매 1만5천 원 브링그린

3 트리트먼트 엔자임 필링 마스크
피부 표면의 불필요한 각질을 탈락시키고, 저자극 AHA가 피부 각질층 안으로 흡수되어 피부 턴오버를 촉진시킨다. 80ml 7만 원대 아모레퍼시픽

4 바이오-오일
피부에 얇은 보호막을 형성해 수분 증발을 억제시켜 흐트러진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준다. 가격문의 바이오-오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