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에듀윌, 공인중개사 1차 시험 출제범위와 과목별 수험전략 소개
에듀윌, 공인중개사 1차 시험 출제범위와 과목별 수험전략 소개
  • 이지은 기자
  • 승인 2018.07.29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27일 시행 예정인 공인중개사 시험이 약 두 달 여 앞으로 다가왔다. 올해 1,2차 시험을 모두 준비하는 수험생도 있겠지만, 이제 막 시작했거나 공부할 시간이 부족했다면 1차에 주력하는 수험생도 많을 터.

공인중개사 1차 과목은 부동산학개론과 민법으로 구성돼 있다. 각각 40문제씩이다. 출제범위는 부동산학개론 과목은 부동산학 총론, 각론, 감정평가론 등이 출제 대상이다. 이 중에서는 각론에서 약 80% 가까이 출제가 된다.

부동산학개론은 주로 법률 위주로 구성된 다른 공인중개사 과목과 달리, 사회과학을 다루고 있다. 이에 따라 시험에 나오는 용어나 표현을 정확히 이해하는 것이 득점에 도움이 된다. 출제 비중이 매우 높은 부동산학 각록은 전 범위에서 고르게 출제되므로, 전체적인 체계를 선(先)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 다른 1차 과목인 민법은 민법 총칙, 물권법, 계약법과 민사특별법 등이 출제된다. 이 중 민법 관련 내용에서 약 85%가 출제된다.

민법은 모든 법 관련 과목의 기초가 되는 과목으로, 시험의 75%(약 34문제) 이상은 판례 문제이므로 이에 집중 투자를 해야한다. 특히 사례를 다각도로 묻는 문제에서 당락이 결정되므로 이를 충분히 익히고 연습해야 한다.

한편 에듀윌은 2018년 시험 당일까지 무한수강이 가능한 ‘100일 합격반’을 운영중이다. 이 과정은 1차 대비반, 2차 대비반, 1+2차 종합반 등 필요에 따라 수강신청을 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전국 12개 지역에 공인중개사 직영학원을 운영중이며, 올 해 안에 신림동, 일산, 광주, 대구 등에 학원을 추가로 오픈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