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8:45 (금)
 실시간뉴스
[오늘의 날씨] 낮 기온 36도, 폭염 장기화 열사병주의보, 12호 태풍 ‘종다리’ 열대저압부로 변질 가고시마 인근에서 남진 중
[오늘의 날씨] 낮 기온 36도, 폭염 장기화 열사병주의보, 12호 태풍 ‘종다리’ 열대저압부로 변질 가고시마 인근에서 남진 중
  • 박소이 기자
  • 승인 2018.07.30 0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7월 30일 월요일 날씨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날씨] 현재(30일 07:00 기상청 특보),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은 흐리고 비가 오는 곳이 있다, 전날의 소나기도 폭염을 식히지 못하고 오늘도 덥고 습한 공기가 유입되어 찜통더위는 계속되겠다.

오늘 강원영동과 경상도, 전남, 제주도는 오전에 비가 내리고 오후에는 그치겠다.

서해안과 남해안, 일부 내륙에는 열대야가 나타나고 있는 곳이 많아 노약자는 열사병과 탈진 등 온열질환에 더욱 유의해야겠다.

폭염이 장기간 지속됨에 따라 농축산물 관리자는 가축 폐사나 농작물 피해가 없도록 차양설치나 수분 공급 등 관리에 만전을 기하도록 기상청은 당부했다.

경북 포항은 연속 18일째, 서울은 9일째 연속 열대야가 나타나고 있다고 기상청은 밝혔다. 낮 최고기온은 28 ~ 37도로 예보 되었다.

12호 태풍 종다리는 30일 03시 일본 가고시마 서북서쪽 약 90km 부근 해상에서 열대저압부로 남진중이라고 기상청은 밝혔다.

[미세먼지] 오늘 미세먼지는 전국 미세먼지 농도 ‘좋음’으로 예보 되었다.

당분간 남해안과 제주도는 강풍이 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도록 기상청은 전했다.

내일(31일) 화요일 날씨는 전국 구름 많고 제주도는 오전에 비가 예보 되었다.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은 다시 기온상승으로 무덥겠다. 내일 낮 최고기온은 29 ~ 38도로 예상된다.

모레(1일) 수요일 날씨는 남부내륙 오후 한때 구름 많고 제주도는 밤에 비가 예보 되었다. 폭염은 더욱 기승을 부려 낮 최고기온 30 ~ 38도까지 오르겠다.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해상 날씨는 동해남부·남해동부 전 해상, 제주도 남쪽 먼 바다 풍랑주의보가 발효 중이다. 강한 바람과 함께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 선박은 유의해야겠다.

여름 휴가를 바닷가로 떠난 여행객들은 해수용장 안전사고에 주의를 기울이도록 기상청은 당부했다. 서해안과 남해안은 저지대 만조 시 침수 피해에 유의해야겠다. 오늘 파고는 0.5~1m로 일겠다.
 

[Queen 박소이 기자]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