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4:50 (금)
 실시간뉴스
김병준 "김성태 '성 정체성' 발언은 소신일 뿐 확대해석 자제해달라"
김병준 "김성태 '성 정체성' 발언은 소신일 뿐 확대해석 자제해달라"
  • 최수연기자
  • 승인 2018.08.01 1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병준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이 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주요 민생현장을 방문해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는 '민생행보' 첫 일정을 마친 후 기자간담회를 열고 있다.
김병준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은 1일 이전 김성태 원내대표의 성 정체성 발언에 대한 논란에 " 김 원내대표의 소신 발언이라 생각하고 확대해석은 자제해달라"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민생일정관련 기자간담회 자리에서 '성 정체성이 다른 사람이 군대 개혁을 말하는 게 문제라고 보시냐'는 물음에 대해 "그 문제는 제가 이 자리에서 이야기하고 싶지 않다"면서 이렇게 말했다.

김 위원장은 "김 원내대표의 소신 발언인데 그것으로 인해 오히려 이슈가 본질을 벗어나 다른 데로 가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며 "개인적으로 기무사 문건이 내란 음모나 쿠데타가 아니라, 전망도 틀렸고 현실 가능성이 없는 안들이 들어있는 걸로 봐서는 잘 짜여지지 않은 위기관리 매뉴얼 정도로 보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군인권센터에 대해서는 김 위원장은 "언론기관도 아니고 시민단체가 중요한 정부 문건을 어디서 어떤 경로를 통해 입수하게 됐는지 저도 궁금하고, 그 부분이 좀 밝혀졌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다만 '성 정체성' 논란과 관련해 한국당이 '양성평등'과 '성 평등'은 다르다고 주장해 온 데 대한 입장을 밝혀달라는 질문에는 "제가 지금 이야기드릴 단계가 아니다"고 즉답을 피했다.

김 위원장은 "개별 사안에 대해 제가 이야기하는 것이 잘못하면 당 전체의 흐름이나 논쟁을 강화시켜서 이슈를 다른 쪽으로 흘려버린다거나 (할 우려가 있다)"며 "저는 당의 전체적인 가치의 흐름을 바로잡고 이슈도 방향을 엉뚱하게 끌고갈 수 있는 구조는 안 만들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김 원내대표는 전날(31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임 소장을 겨냥, "성 정체성에 대해 혼란을 겪고 있는 자"라며 "이 분이 군 개혁을 주도한다는 것은 어불성설"이라고 비판해 논란이 됐다.

한편 한국당은 '기무사 계엄문건'과 관련해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과 군인권센터를 각각 군사기밀보호법 위반 혐의로 검찰에 고발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도 알려졌다.


[Queen 최수연기자][사진=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