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4:25 (금)
 실시간뉴스
페라리·람보르기니·BMW ‘리콜’…대상 차종과 리콜 사유는?
페라리·람보르기니·BMW ‘리콜’…대상 차종과 리콜 사유는?
  • 전해영 기자
  • 승인 2018.08.02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교통부는 3개 업체에서 수입·판매한 자동차 총 10개 차종 270대에서 제작결함이 발견돼 자발적으로 시정조치한다고 밝혔다.

국토부에 따르면, 먼저 에프엠케이에서 수입·판매한 페라리 캘리포니아 등 5개 차종 78대는 에어백 전개 시 인플레이터의 과도한 폭발압력으로 발생한 내부 부품의 금속 파편이 운전자 등에게 상해를 입힐 가능성이 확인됐다.

또한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에서 수입·판매한 람보르기니 Aventador LP700-4 Coupe 등 4개 차종 39대는 엔진 제어 프로그램 오류로 공회전 상태에서 연료 공급 유량 조절 장치(퍼지밸브)가 제 기능을 하지 못해 주행 중 시동이 꺼질 가능성이 있었다.

이외 비엠더블유코리아에서 수입·판매한 BMW M5 153대는 연료탱크 내 연료레벨센서가 연료호스와의 간섭으로 정상적 작동이 되지 않아 연료가 소진되더라도 계기판에 연료가 있는 것과 같이 표시돼 운전자가 잔여 연료량을 인지할 수 없어 안전운행에 지장을 줄 위험이 감지됐다.

이에 해당차량들은 각각 2일, 3일, 2일부터 에프엠케이,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비엠더블유코리아에서 무상으로 수리받을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국토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각사 고객센터에도 문의하면 된다.

[Queen 전해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