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폭염 속 BMW 차량 화재 잇달아…정부 “BMW, 보다 책임 있는 자세로 임해달라”
폭염 속 BMW 차량 화재 잇달아…정부 “BMW, 보다 책임 있는 자세로 임해달라”
  • 전해영 기자
  • 승인 2018.08.03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기록적인 폭염이 지속되는 가운데 BMW 차량 사고가 연이어 발생하자 정부가 관련 입장을 발표했다.

3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정부는 이번 BMW 차량의 사고원인을 철저하고 투명하게 조사할 방침이다. 관련기관과 민간 전문가를 다 참여시켜 최대한 빠른 시일 내 규명하겠다는 계획이다. 또한 한 점 의혹 없이 소상하게 밝히고 신속하게 알릴 것과, 이 과정에서 발견되는 문제는 법적 절차에 따라 엄중하게 조치하겠다고 약속했다.

지금까지 정부기관과 BMW의 대응과정이 적절했는지도 함께 점검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국토부는 BMW 측에게 현 상황에 대해 경각심을 갖고 보다 책임 있는 자세로 임할 것을 촉구했다. 국민들의 불편이 없도록 대체차량을 제공하고 조사에 필요한 관련부품 및 기술자료 등 모든 자료를 빠짐없이 신속하게 제공해달라는 것이다.

국토부 관계자는 “해당 차량을 소유한 국민들은 가능한 빠른 시일 내 안전점검을 받고, 안전이 확보될 때까지 최대한 운행을 자제해 주길 당부한다”며 “국민 안전확보를 위해 리콜제도 등 현행 법령과 제도가 적절한지에 관해서도 면밀하게 검토할 것이다”고 말했다.

[Queen 전해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