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4:30 (토)
 실시간뉴스
뉴요커들 사이에 선풍적인 인기를 끈 동안 비법 페이스요가로 ‘동안 얼굴’ 만浴?>
뉴요커들 사이에 선풍적인 인기를 끈 동안 비법 페이스요가로 ‘동안 얼굴’ 만浴?>
  • 매거진플러스
  • 승인 2008.08.14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쁜 얼굴 만들기

뉴요커들 사이에 선풍적인 인기를 끈 동안 비법
페이스요가로 ‘동안 얼굴’ 만들기

 

전 세계 트렌드를 선도하는 뉴요커들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얻었던 것이 바로 ‘페이스요가’. 요가라고 꼭 몸을 움직여야 하는 것은 아니다. 얼굴의 주름을 없애주고 젊어 보이는 비법이 바로 이 ‘페이스요가’에 숨어 있다. 몸으로 하는 요가의 원리를 접목시킨 페이스요가는 얼굴근육을 이완시키면서 굳어 있던 현대인의 표정을 젊고 자연스럽게 바꿔준다. 페이스요가의 모든 것 대공개.

취재_ 황정호 기자 자료제공·도움말_ 나은미 이지요가센터 원장 시연_ 김도연 페이스요가 강사

젊어지는 비결, 페이스요가의 원리는?
페이스요가는 평소에 잘 쓰지 않던 얼굴근육을 자극하는 운동요법. 얼굴 마사지법이나 경락, 지압법 등 비슷한 방법이 있지만 페이스요가는 얼굴 운동과 요가를 결합해 근본적으로 얼굴의 균형을 찾아주는 것이다. 호흡을 통한 긴장과 이완을 유도하는 것이 요가의 원리. 페이스요가 또한 마찬가지로 얼굴근육 긴장과 이완의 원리를 이용해 얼굴 전체의 윤기와 탄력을 되찾게 해주는 운동법이다. 이지요가센터의 나은미 원장은 가장 중요한 것은 꾸준히 반복하는 것이라고 강조한다.
“페이스요가는 화장을 하기 전과 지울 때 잊지 말고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거울 앞에서 5분 정도 대여섯 가지의 동작을 계속하다 보면 작고 갸름한 동안의 얼굴로 변해가는 자신을 확인할 수 있게 되죠. 실제로 얼굴 살이 빠져서 전체적으로 갸름하게 변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부정교합으로 고생하는 사람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성형이 범람하는 시대, 페이스요가는 인위적인 성형 대신 그 사람만이 가진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스스로의 노력을 통해 얻을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 주름과 처진 피부로 고민하는 여성들에게 예쁜 얼굴은 물론 덤으로 자신감까지 되찾게 하는 일석이조의 운동법이라 할 수 있다.
페이스요가의 장점과 특징
작고 갸름한 얼굴로 변신_ 우리 몸의 근육은 사용하지 않으면 퇴화되지만 다시 사용하기 시작하면 얼마든지 탄력을 되찾을 수 있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페이스요가는 평소 쓰지 않는 얼굴근육을 움직여 피부에 탄력을 주고 얼굴을 작아 보이도록 만들어준다.
여름철 주목받는 피부미인 되기_ 여름철, 피부 최대의 적은 고온다습한 날씨와 자외선이 아닐까. 날씨로 인해 지친 피부, 과도한 땀과 피지분비로 인해 넓어진 모공은 피부노화의 지름길. 페이스요가는 얼굴의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 피부재생 밸런스를 맞춰주는 효과가 있다. 한층 더 밝고 맑은 피부의 소유자가 되는 것은 시간문제다.
주름살 없이 팽팽, 밝은 인상은 덤!_ 동안의 포인트는 표정과 주름이다. 일단 노화가 시작되면 거부할 수 없는 것이 주름살. 경직되고 딱딱한 표정이 문제다. 페이스요가를 통해 입꼬리를 올려 웃는 인상을 만들고, 풍부하며 자연스러운 표정을 연출해봄으로써 몰라보게 환해진 얼굴을 갖게 될 것이다.
트러블 없이 매끈한 피부_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 다양한 피부 트러블을 해소하는 것도 페이스요가의 또 다른 효과. 피로나 스트레스로 인한 트러블도 꾸준한 페이스요가로 개선할 수 있다.
 
실전 페이스요가 트레이닝
페이스요가는 얼굴에 적용하는 요가법이다. 일반 경락, 마사지법과 다른 특징 중 하나가 꼭 복식호흡을 동반해야 한다는 것. 시작하기 전에는 호흡하기, 눈 풀기, 입 풀기, 목 풀기 등의 준비운동을 하며, 마친 뒤에는 마무리동작까지 완전히 끝내야 한다. 근육이 수축할 때는 숨을 들이마시고, 근육을 이완할 때는 숨을 내쉬는 것이 포인트. 준비운동이 끝났다면 이제 얼굴은 페이스요가에 들어가기 적합한 상태가 된 것이다. 본격적인 페이스요가를 연습해보자. 다시 한 번 강조하지만, 귀찮다고 빼먹으면 안 된다. 또 단기간에 효과를 보려고 조바심을 내기보다 꾸준히 반복할 것.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변화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시작 전 준비운동
1 복식호흡하기_ 가부좌로 앉아서 얼굴에 힘을 빼고 눈을 지그시 감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