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22:05 (토)
 실시간뉴스
4대 인테리어 업체에서 제안하는 2009 S/S Interior Trend
4대 인테리어 업체에서 제안하는 2009 S/S Interior Trend
  • 매거진플러스
  • 승인 2009.03.22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대 인테리어 업체에서 제안하는
2009 S/S Interior Trend

계속되는 불황 속에서도 주부들의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은 식을 줄 모른다. 그런 그녀들의 관심을 충족시킬만한 인테리어 자료들을 한자리에 모았다. 인테리어 업계에서 손꼽히는 4대 업체가 제안하는 2009 인테리어 트렌드를 통해 올 한해 유행할 인테리어 스타일을 짚어본다.

Trend 1 아이에스동서에서 제안하는 2009 욕실 용품 트렌드
변기 및 세면대 브랜드의 대명사로 불리는 동서산업이 최근 ‘아이에스동서’로 이름을 변경하고 이누스 브랜드 리뉴얼과 함께 수전, 세면대, 전자식 비데 등 욕실용품을 선보인다. 욕실도 거실이나 주방처럼 중요한 생활공간으로 인식하게 되면서 장식적인 측면에 관심이 높아진 것을 반영한 듯 스타일리시한 욕실 제품들을 많이 선보이는 추세다. 몇 년 전부터 유행하고 있는 모던한 스타일의 디자인이 여전히 인기몰이 중이며, 절제된 라인들이 깔끔한 욕실을 만들어 준다.


진행_ 김정현 인턴기자 사진 제공 및 문의_ 아이에스동서(080-288-3300, www.isdongseo.co.kr)

고급스런 비데일체형양변기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흐르는 듯한 곡선이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비데일체형양변기. 기존의 일체형 비데에 원적외선 온풍 건조기능과 인체공학적 리모컨을 적용하여 2009년 새롭게 출시되었다. 디자인과 편리함을 모두 극대화하여 깐깐한 주부들에게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자동 탈취기능으로 불쾌한 냄새를 즉시 제거해주기 때문에 화장실을 보다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다.
센서를 통해 사용자의 움직임을 감지하고 자동 물 내림 기능을 제공해 편리하다. 위생도기(양변기)와 비데가 결합된 제품으로 외관의 디자인이 심플하다.

프라임 세면기 시리즈 6종
시리즈화된 세면기의 개발을 통해서 사용자의 선택의 폭을 넓히고 전반적인 인테리어 디자인에 다양하게 매치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탑볼 세면대는 욕실을 한층 스타일리시하게 만들어줄 뿐만 아니라 공간 활용도를 높여주는 효과적인 아이템이다. 볼 안쪽의 선을 최소화하여 물이 받아졌을 때 부드러운 디자인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부드러운 곡선을 강조한 세면대. 수납공간이 부족한 좁은 욕실에 활용하기 좋다.

모던한 디자인의 수전금구 시리즈
욕실 수전은 예나 지금이나 심플한 디자인이 인기가 높은데 요즘엔 더욱 간결한 디자인으로 발전하는 추세다. 이번에 론칭되는 수전금구 시리즈 9종은 최근 욕실 수전의 트렌드를 반영해 현대적인 느낌으로 디자인되었으며, 모던한 감각과 절제된 선의 조화가 욕실을 고급스럽게 연출해준다.
현대적인 느낌으로 디자인된 수전금구로, 곡선에 충실한 미니멀한 형태가 특징.

 
 
 
 

Trend 2 LG화학에서 제안하는 2009 바닥재 스타일
올해 바닥재 경향은 컬러감이 자연스러운 자연친화 스타일이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신혼부부들을 겨냥한 은은한 톤의 바닥부터 중년부부들을 위한 중후한 멋의 바닥재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소비자를 생각해 다각도의 스타일을 제안하였다. 최근 들어서는 바닥재의 외형만큼이나 소재나 성능 면에 많은 신경을 쓰는데 나노실버 등 친환경 소재를 사용하여 포름알데히드와 같은 인체에 유해한 성분들을 방출하지 않는 항균 기능의 건강 바닥재를 추구하고 있다.
진행_ 최윤선 기자 사진 제공 및 문의_ LG화학 Z:in(02-3773-6501, www.lgchem.co.kr)

세련된 감각의 고품격 강화마루 ‘포르테 S’
슬림&센시블이라는 콘셉트로 출시된 Z:in의 강화마루 포르테 S. 천연 나무의 결을 그대로 옮긴 것은 물론 얇아진 마루폭으로 세련되면서도 고급스런 디자인을 구현한다. 슬림해진 마루폭은 기존의 넓은 마루폭에 비해 단단하고 튼튼해 보인다는 장점이 있어 견고한 마루를 원하는 주부들에게 인기가 있다. 게다가 접착제를 사용하지 않는 클릭시스템으로 시공해 보다 친환경적이다. 단단하고 견고해 보이는 LG화학의 강화마루 ‘포르테 S 시암 티크’로 시공한 공간.

신혼기에 적합한 경제적 마루 ‘포르테’
LG화학의 강화마루 포르테라인은 천연 나무의 색상과 무늬를 살려 자연 그대로의 느낌을 강조한다. 표면이 단단하고 튼튼해 유지와 관리가 편하기 때문에 어린아이를 키우게 될 신혼기의 가정에 적합하다. 또한 비접착 시공 방식이라 접착제를 꺼려하는 주부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한국인의 취향에 맞춘 18가지 디자인으로 출시돼 선택의 범위가 넓다는 장점이 있다.
(상)은은하면서 차분한 느낌을 주는 포르테 캐스트 오크. 신혼부부의 경우 대부분 넓은 평수의 집이 아니므로 너무 어두운 컬러보다 밝은 컬러의 바닥재를 사용하는 것이 공간을 넓어보이게 한다.
(하)차분한 분위기의 집을 원한다면 포르테 바운티 오크로 시공해보자. 자연 원목 그대로의 짙은 브라운 컬러를 살려 무게감 있는 공간을 연출해준다.

멋스러움이 느껴지는
원목 질감 ‘온돌마루 녹차’
Z:in 온돌마루 녹차는 국내 최초로 녹차성분을 인테리어 자재에 적용한 친환경 마루재 제품이다. 함유되어 있는 녹차 추출물은 흡착력이 매우 뛰어나 새집증후군의 여러 유해성분들을 줄이는데 기여할 수 있어 더욱 인기를 얻고 있다. 무겁지 않으면서 가볍지도 않은 중간 톤의 컬러감으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기 때문에 중년부부들에게 큰 사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좌)‘온돌마루 녹차 월넛’은 고르고 차분한 나뭇결과 중후한 월넛 컬러가 혼합돼 어떤 가정에 시공되어도 튀지 않고 조화를 이룬다.
(우)붉은색이 가미돼 화사한 느낌을 주는 온돌마루 ‘녹차 자토바’는 앤티크하면서도 무겁지 않은 느낌을 연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