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5:55 (금)
 실시간뉴스
행복한 순간을 사진에 담아요 / 소중한 추억을 만드는 공간...
행복한 순간을 사진에 담아요 / 소중한 추억을 만드는 공간...
  • 매거진플러스
  • 승인 2009.06.19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recious Memory



사진 전문가가 알려주는 가족사진 예쁘게 찍는 노하우

의상은 조화를 이루도록!
캐주얼룩을 입을 때_ 가족끼리 색상을 맞추도록 한다. 사진에 색이 많이 들어가면 절대로 예쁘지 않다. 따라서 무늬가 들어가 있는 옷이나 굵은 스트라이프는 되도록 피할 것. 원색, 파스텔색 다 좋지만 한 컷에 들어가는 컬러는 두 가지 정도로 제한하는 것이 좋다. 또 자칫 얼굴이 커보이게 나올 수 있으므로 겨울이라도 목 폴라 티셔츠는 피한다.
정장을 입을 때_ 딸은 엄마랑 같이, 아들은 아빠랑 같이 코디한다. 여자들은 심플한 블랙 원피스에 화이트 블라우스로 컨셉을 통일하고 이왕이면 헤어스타일까지 맞추는 것이 좋고 남자들은 모두 정장을 입는다면 넥타이 색상 등을 같은 계열로 매 주면 통일감이 있으면서 세련된 사진을 얻을 수 있다.
가족 수가 많을 때_ 가족 수가 많다보면 점점 색상이 많아지는데, 사진에 색상이 많이 들어가면 들어갈수록 사진은 촌스러워진다. 따라서 가족 수가 많을 땐 피케 셔츠에 청바지를 입는 것이 좋다. 대신 가족들 모두 청바지를 입을 땐 대체로 비슷한 톤으로 입을 것. 소재만 데님일 뿐 각각 다른 블랙진, 워싱진 등을 입으면 오히려 이상하다. 상의에 컬러가 들어가 있다면 화이트 팬츠로 통일해도 예쁘다.

계절감이 느껴지는 옷은 피하라!
4계절 내내 걸릴 사진이므로 겨울옷, 여름옷은 피할 것. 단, 모두가 긴소매 옷을 입고 한두 명만 반소매를 입는 정도는 괜찮다.

표정연습은 필수!
좋은 사진의 기본은 자연스러운 표정. 얼굴이 각지거나 결점이 있어도 전문가가 수정하고 리터칭하면 어느 정도는 다 커버가 되지만 표정은 수정이 어렵다. 따라서 자연스러운 웃음을 위해 표정 짓는 연습을 해두면 사진 촬영 시 많은 도움이 된다.

즐거운 촬영장 분위기를 만든다!
사진에는 찍히는 사람의 감정 상태가 고스란히 드러난다. 평소처럼 가족 간의 행복한 모습을 자연스럽게 연출하기 위해서는 촬영 시간 동안 계속하여 가족끼리 이야기를 하며 편안한 분위기를 만들거나 흥겨운 음악을 틀어두고 촬영을 하면 표정이 자연스럽게 연출된다. 또한 촬영시간 동안 포토그래퍼와의 충분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친밀감을 쌓으면 긴장을 좀 더 누그러뜨릴 수 있다.


스튜디오 원
20년 경력의 사진사가 지금까지 쌓아온 그만의 노하우로 연 800팀의 가족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많은 정계, 연예인들 사이에서는 이미 소문이 자자하다고. 20년의 경력만큼 그 실력을 뒷받침해줄 고급 촬영 장비인 브롬 칼라 조명 세트로 촬영하여 선명하고 퀄리티 높은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또한 촬영 후에는 사진을 고객과 함께 모니터링 하면서 1:1 맞춤 수정을 하여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여준다. 퀸 기사를 보고 예약을 하면 30%를 할인해준다고 하니 가족사진 촬영을 계획하고 있는 이들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듯. 문의_ 02-730-0808, www.onestudio.co.kr


로뎀 스튜디오
드라마 ‘아내의 유혹’에서 가족사진을 촬영하는 신을 보았는지. 그 촬영 장소가 바로 이곳이다. 정통 인상 사진(인물사진) 전문으로 여의도 내에서 규모로 따진다면 몇 손가락 안에 들 정도다. 가족사진, 부부사진, 커플사진을 위한 다양한 세트가 준비되어 있으며 RTS 시스템(찍으면서 바로바로 볼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어 사진 촬영 후 원치 않으면 얼마든지 재촬영이 가능하다. 올해 8월 안에 가족사진을 촬영하는 가족에게 부부 사진 무료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하니 이 기회를 놓치지 말 것.
문의_ 02-782-5547, www.rodemstudio.co.kr


클래식 포즈 앤 나무그림
내 집 같은 분위기의 편안한 느낌을 주는 인테리어가 매력적인 스튜디오. 한국사진문화협회(PPK) 임원인 실장과 두 명의 여성 사진사가 함께 작업을 한다. 이곳의 가장 큰 특징은 앞서 말했듯이 여성 사진사가 있다는 것. 그리하여 촬영 시 좀 더 세심한 부분까지 하나하나 신경을 써주어 고객들의 입맛에 딱 맞도록 배려해준다. 아이가 유치원 때 처음 이곳을 찾아 초등학교 고학년이 된 현재까지 꾸준히 찾는 고객이 있을 만큼 고객들이 머물 수 있는 편안한 쉼터 같은 곳이다. 문의_ 02-2654-6555, www.classicpose.co.kr


겟 스튜디오
뉴욕에서 처음 출발한 이곳은 광고 느낌의 깨끗하고 자연스러운 가족사진 촬영을 추구하는 곳이다. 배경보다는 자연스러운 표정과 포즈를 중점으로 촬영하며, 가장 큰 특징은 고객의 업종이나 특성에 따라 다양한 컨셉트로 촬영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인화지가 나오면 인화지 위에 직접 연필로 수정을 하는 리터칭 작업과 고급 원목 액자를 사용하여 고급스러운 가족사진을 제공한다. 또한 현재 행사기간으로 30% 할인된 저렴한 가격으로 예쁜 가족사진 촬영을 할 수 있다.  
문의_ 02-585-7959, www.getstudio.com


힐 스튜디오
삼성동 도심 한복판 경기고 숲 밑에 위치한 고급 주택 단지 내 스튜디오. 미국 비버리힐즈의 예쁜 집들에서 힌트를 얻어 2008년, 멋진 나무와 잔디밭이 있는 곳에 자연과 어우러진 스튜디오를 만들게 됐다고 한다. 배경지에서 찍는 것이 아닌 정원이 있는 스튜디오에서 촬영을 하기 때문에 사진이 매우 밝고 화사하다. 또한 중형 디지털 백 카메라를 사용하여 사진을 크게 인화할수록 사진이 더욱 더 선명해진다. 좀 더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가족사진을 찍기 원하는 이들에게는 안성맞춤이다.
문의_ 02-518-9628, www.hillstudi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