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0:15 (금)
 실시간뉴스
Nutritious Meal / 출출한 밤을 위하여 / 배우 이승신과 함께한 한 여름 밤의 야식타임
Nutritious Meal / 출출한 밤을 위하여 / 배우 이승신과 함께한 한 여름 밤의 야식타임
  • 매거진플러스
  • 승인 2009.07.15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utritious Meal



"마음만 먹으면 요리를 뚝딱뚝딱 만드는 편이에요.
제 성격이 여실히 드러나죠? 요리를 하는데 있어 비록 세심하고 꼼꼼한 편은 아니지만 제가 만든 음식에는 나름의 원칙이 있어요. 다섯 가지의 필수 제품군은 한상에 올려야 한다는 것과 조미료, 화학적 재료는 절대적으로 피하자는 것이죠. 요리를 어렵게 생각하면 굉장히 어렵지만 이렇게 한상에 모두 올린다고 생각하면 정말 쉬워져요"


닭가슴살허브오븐구이와 푸성귀무침

준비할 재료
닭 가슴살 200g, 다진 파슬리 1/2작은술, 마늘가루 1작은술, 올리브오일 2큰술, 생 로즈마리·소금 약간씩
푸성귀무침 : 치커리·싹채소 100g씩, 레디시 3개, 올리브오일 1큰술, 매실간장 1작은술, 발사믹식초 1/2작은술

이렇게 만드세요
1 닭 가슴살은 흰 피막을 제거하고 씻어 얄팍하게 가운데 포를 뜬 후에 칼집을 넣는다.
2 ①에 다진 파슬리, 마늘가루, 생 로즈마리, 올리브오일, 소금으로 간을 해서 180℃의 오븐에 넣어 앞뒤로 노릇하게 20분 정도 굽는다.
3 치커리와 싹채소는 씻어 물기를 털고 레디시는 곱게 채 썰어 올리브오일과 매실간장, 발사믹식초를 뿌려 버무린다.
4 구운 닭 가슴살 허브 오븐구이를 적당하게 썰어 접시에 담고 푸성귀무침을 푸짐하게 올려 낸다.

Cooking Tip
닭 가슴살에 올리브오일을 뿌린 후에 허브로 밑간을 하면 닭고기의 잡내가 없어지고 담백해진다. 민트보다는 로즈마리, 바질 등으로 풍미를 느끼게 하는 허브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청포묵잡채

준비할 재료
청포묵 1모, 애호박·붉은 고추·풋고추 1개씩, 당근·양파 1/4개씩, 
잡채양념 : 굵게 다진 호두·잣가루·깨소금 1큰술씩, 참기름·맛술·다진 마늘 1작은술씩,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이렇게 만드세요
1 청포묵은 물에 씻어 나무젓가락 굵기로 채 썬 뒤 끓는 물에 살짝 데쳐 찬물에 헹궈 건진다.
2 애호박은 4cm 길이로 돌려깎아 곱게 채 썰고 약간의 소금을 넣어 절인 다음 물기를 꼭 짠다. 당근과 양파는 5cm길이로 채 썰고, 고추는 반 갈라 씨를 빼고 3cm 길이로 채 썬다.
3 팬에 기름을 약간 두르고 당근과 양파를 넣고 볶다가 애호박과 고추채를 넣어 볶는다.
4 데친 청포묵과 채소 볶은 것을 볼에 담아 잡채양념으로 간을 해서 버무려 접시에 담고  마지막으로 다진 호두와 잣가루를 듬뿍 뿌려 낸다.

Cooking Tip
청포묵을 물에 데쳐 부드럽게 하지 않고 팬에서 볶아도 되는데, 묵을 팬에서 볶을 때에는 묵과 함께 먹을 채소를 먼저 볶은 후에 묵을 제일 나중에 볶아야 묵의 모양이 살아난다. 묵은 들기름 또는 참기름에 볶는 것이 훨씬 부드럽고 쉽게 불지도 않는다.

 

" 남편에게 사랑받는 비결이요? 사랑하는 이를 위해 정성스레 음식을 준비하는 그 모습 자체가 아닐까요. 제 남편은 주방에 있는 ‘주부 이승신’을 무척이나 좋아해요. 털털한 제가 이렇게 세심하게 신경 쓰는 모습을 보고 말이죠. 그래서 요즘은 주방에서 보내는 시간이 더 많아졌어요. 이렇게 준비한 야식을 남편과 분위기 있는 음악을 틀어놓고 와인과 함께 곁들이면 그 날의 모든 피로가 한 번에 씻겨 내려가는 느낌이에요. 거기에 야식마저 웰빙으로 준비한다면 점수를 따는 것이야 말할 필요도 없죠"

 

콩가루주먹밥꼬치

준비할 재료
밥 2공기, 김가루 2큰술, 푸른 콩가루·노란 콩가루 3큰술씩, 들기름·들깨가루 1작은술씩

이렇게 만드세요
1 밥에 들기름과 들깨가루, 김가루를 넣어 조물조물 무친다.
2 ①을 가지고 지름 2cm 크기로 완자를 동그랗게 빚는다.
3 푸른 콩가루와 노란 콩가루 볶은 것에 ②를 굴려 골고루 옷을 입힌 후에 꼬치에 꿰어 낸다.

Cooking Tip
콩가루를 묻힌 주먹밥은 인절미처럼 밥을 차지게 뭉쳐야 더욱 맛있다. 또한 밥을 조물조물 양념에 오래 무치는 것이 좋다.

 

곤약에그구이

준비할 재료
곤약 200g, 달걀 노른자 3개, 포도씨오일 2큰술, 다진 파슬리·구운 소금 1/4작은술씩

이렇게 만드세요
1 곤약은 1cm 두께, 사방 4cm 크기로 썬다. 끓는 물에 곤약을 살짝 데쳐 식힌다.
2 달걀 노른자에 다진 파슬리와 구운 소금을 넣고 고루 섞어 간을 한다.
3 곤약은 ②로 충분하게 옷을 입혀 팬에 포도씨오일을 두르고 노릇하게 굽는다.

Cooking Tip
끓는 물에 곤약을 데쳐 식히면 곤약 특유의 냄새는 없어지고 쫄깃한 질감은 그대로 유지되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