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7 03:10 (수)
 실시간뉴스
Celebrity's Cooking/ 배우 임형준
Celebrity's Cooking/ 배우 임형준
  • 매거진플러스
  • 승인 2009.08.19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모님과 함께 살 때는 어머니가 밥 해주시는 것을
너무 당연하게 생각했어요. 혼자 살아보니 어머니의 고마움을 그제야 알겠더라고요. 굶을 순 없잖아요. 그때부터 쉽고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조리기구들을 이용해보았어요. 그러니 요리가 더 쉬워졌어요”


치킨채소 BBQ

준비할 재료
닭봉·닭윙 5개씩, 애호박·가지 1/4개씩, 맛타리버섯 50g, 통마늘 6~7개, 옥수수 1/2개, 허브 1작은술, 우유·발사믹리덕션 약간씩

이렇게 만드세요
1 닭봉과 닭윙은 그릇에 담아 우유를 부어 30분가량 재운다.
2 재워두었던 닭을 흐르는 물에 씻어 물기를 제거하고 애호박, 옥수수, 가지, 맛타리 버섯은 한입 크기로 자른다.
3 통마늘과 허브, 닭봉, 닭윙과 채소를 해피콜 후라이팬이나 바비큐 직화 오븐용기에 얹어 익힌다.
4 구운 채소와 닭봉, 닭윙을 접시에 담고 발사믹 리덕션을 곁들여 먹는다.

Cooking Tip
닭을 우유와 허브에 재워두면 닭의 누린내와 잡냄새를 없앨 수 있다. 단, 하루 이상 재워두지 않는 것이 좋다.


와인소스 가리비구이

준비할 재료
가리비 5개, 월계수잎 2장, 통후추 5~6알, 버터 1작은술, 새싹채소 50g,
화이트와인·소금·후추 약간씩, 레드와인 1컵, 설탕 2작은술, 레몬즙 3큰술

이렇게 만드세요
1 가리비를 옅은 소금물에 흔들어 씻는다.
2 냄비에 레드와인, 설탕을 넣고 1/3가량 남게 졸여서 레드와인소스를 만든다.
3 바비큐 직화 오븐용기에 가리비를 얹어 화이트와인을 약간 뿌린 후 5분 정도 굽는다.
4 그릇에 천일염과 구운 가리비를 담고 새싹채소를 올린 뒤 레드와인소스를 뿌린다.

Cooking Tip
가리비를 구울 때는 화이트와인을 살짝 넣어주면 비린내와 잡내를 잡아줘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혼자서도 이것저것 만들어 먹곤 하지만 사실 요즘은 부쩍
혼자 밥을 먹는 게 외롭게 느껴져요. 종종 사랑하는 아내와 함께 식탁에 앉아 밥을 먹는 상상도 하곤 해요.
제 요리, 꽤 괜찮거든요. 저와 평생을 함께할 마음씨 고운 여자 분 어디 없나요? 저녁은 제가 항상 책임지겠습니다. 하하하…”


시금치 명란 감자구이

준비할 재료
감자 300g, 휘핑크림 2큰술, 소금 1작은술, 다진 양파·버터 1큰술씩, 모짜렐라 치즈·시금치 한줌씩, 명란 100g, 사워크림 50g, 참기름·후추 약간씩

이렇게 만드세요
1 감자를 씻어서 렌지 메이트에 넣고 15~20분가량 익힌 뒤, 감자 200g정도를 으깬 후 휘핑크림, 소금, 버터를 넣고 섞는다. 나머지는 0.3cm 두께로 슬라이스한다.
2 명란은 껍질을 제거하고 참기름을 약간 넣어 섞어준다.
3 시금치에 소금을 넣고 살짝 데친 뒤 다져서 사워크림, 양파, 후추를 넣어 함께 섞는다.
4 슬라이스한 감자 위에 으깬 감자를 얹고 모짜렐라 치즈와 명란을 얹어 렌지 메이트에 올려 전자렌지를 3분 정도 작동시킨 후 ③을 얹는다.

Cooking Tip
감자는 껍질째 렌지 메이트에서 익혀야 영양소 손실과 수분 증발을 막을 수 있다.


요리연구가 박연경
임형준과 함께 요리를 만든 요리연구가 박연경. 그녀는 미국 CIA, 프랑스 르 꼬르동 블루, 이태리, 호주, 중국, 태국, 인도네시아, 인도, 멕시코 등 세계 각국에서 공부한 경험을 토대로 현재 세계식문화연구소 소장이자 푸드컨설턴트로 활동하고 있다. EBS ‘최고의 요리비결’, OBS ‘마님의 식탁’, MBC ‘Every one 이경규의 복불복’ 외에도 다수의 방송에 출연하고 있으며 트렌디한 메뉴를 개발하여 세계식문화연구소 부설인 칼라쿡에서 쿠킹클래스와 전문가과정, 맞춤형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4대 신문 요리관련 칼럼과 식약청, 국방부, 삼성경제 연구소 등에도 칼럼을 기고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