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5:10 (금)
 실시간뉴스
Ethnic Food/ 동남아 요리 열전
Ethnic Food/ 동남아 요리 열전
  • 매거진플러스
  • 승인 2009.08.19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크 스파이스

동남아풍의 화려함과 이국적인 정취가 물씬 느껴지는 오리엔탈 푸드 레스토랑. 태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의 아시안 음식들을 한곳에서 모두 맛볼 수 있는 독특한 콘셉트의 아시안 뷔페 레스토랑으로 유명하다. 입구에 들어서면 시원스럽게 펼쳐진 동남아풍의 인테리어가 마치 인도네시아 발리나 태국의 푸켓 현지 레스토랑에 온 듯한 느낌을 주며 레스토랑 곳곳에 비치되어 있는 다양한 소품이 이색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또한 메인 주방은 홀에서도 보일 수 있게 오픈되어 있어 태국 출신 요리사의 조리 모습과 다양한 음식의 향을 홀에서도 접할 수 있다.
위치_ 2호선 역삼역 7번 출구와 연결
이용시간_ 오전 11시 30분~오후 2시 30분(중식), 오후 5시 30분~오후 10시(석식)
문의_ 02-2005-1007~8


팟 타이 꿍

준비할 재료
새우 3마리, 계란 1개, 튀긴 두부·숙주·땅콩가루 30g씩, 건새우·실파 10g씩, 홍·청피망 20g씩, 건 쌀국수 100g, 팥타이소스 50ml

이렇게 만드세요
1 쌀국수를 물에 2시간 담가둔다.
2 예열된 팬에 기름, 건새우, 계란, 각종 야채를 넣고 볶다가 쌀국수를 넣고 다시 볶는다.
3 ②의 재료에 팥타이소스와 새우를 넣고 다시 볶는다.
4 ③의 팬에 숙주, 실파를 넣고 볶는다.
5 완성 후 레몬즙과 땅콩가루를 뿌려 먹으면 한결 더 고소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조리장의 Cooking Point
1 재료를 볶을 때 타지 않도록 불 조절을 잘하는 게 중요하다. 센 불보다는 중간 불이 적당하고 건 쌀국수를 불려두기 때문에 잘 볶아줘야 면에 탄력이 있다.
2 볶음요리다보니 신선한 야채를 사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그 날 사온 재료를 바로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 

 

더크랩하우스

싱가포르 대표 요리 칠리크랩 전문점인 더크랩하우스. 칠리크랩은 싱가포르 관광청에서도 싱가포르를 소개할 때 대표 요리로 선정하여 홍보를 하고 있다. 그 맛 또한 독특해서 싱가포르 사람들은 물론 한국 사람들도 좋아하는 매콤, 달콤, 새콤한 맛을 지녔다. 더크랩하우스는 동남아로부터 자연산 머드 크랩을 직접 수입하여 요리에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가격이 저렴하며 칠리소스 또한 독자적으로 개발하여 싱가포르 현지에서 느낄 수 있는 맛을 최대한 재현하고 있다. 이 외에 동남아식 볶음밥과 미고랭 등 누들 요리, 와인, 맥주와 함께 먹을 수 있는 매운 홍합, 닭고기 캐슈넛, 크랩 치즈떡볶이 등 다양한 메뉴가 있어 가족, 친구, 연인들과 함께하기 좋다.
위치_ 압구정역 4번 출구 안세병원 사거리 방향 250m 직진 후 오른쪽 편의점 끼고 우회전 후 다시 우회전 하자마자 좌측 건물 2층
이용시간_ 오후 12시~오후 3시(중식), 오후 5시~오후 10시 30분(석식), 일요일 오후 9시 30분까지(매주 월요일 휴무)
문의_ 02-3448-7288

칠리크랩

준비할 재료
머드 크랩 2마리, 계란 1개, 칠리소스·토마토소스 1/4컵씩, 설탕·땅콩 1큰술씩, 고추기름 1/2컵, 삼발소스 2큰술, 녹말물·소금·후추·양파 약간씩

이렇게 만드세요
1 게를 물에 씻어서 뚜껑을 떼어낸 후 2등분으로 자른다.
2 팬에 물을 넣은 후 게를 넣어 센 불에 팔팔 끓인다. 그 후 게를 꺼내서 4~5분 정도 옆에 두고 팬에 있는 국물에 토마토소스와 계란, 양파를 뺀 모든 양념을 넣는다.
3 양념을 넣은 물이 끓기 시작하면 다시 게를 넣어 2~3분 끓이고 중간 불로 바꿔 토마토소스와 양파를 넣고 끓인다.
4 팬에 녹말물을 넣고 걸죽하게 끓인 후 불을 끄고 계란을 넣어 섞는다.


조리장의 Cooking Point
1 센 불에서 단시간으로 조리해야 게의 신선함이 오래 유지된다.
2 게를 손질할 때는 몸통에 붙어 있는 솜털 같은 것을 떼어버리고 집게 발가락에 양념이 배일 수 있게 망치로 깨트린다.

 

땅(Tang)

베트남 전역을 두루 찾아다니며 가장 맛있고 한국인 입맛에 잘 맞는 요리를 엄선하여 선보이는 Pho, Bun-cha 전문 레스토랑 땅. 오픈한 지 몇 개월 되지 않았지만 깔끔하고 모던한 인테리어에 맛 또한 훌륭하다고 소문이 자자하다. 보다 고급화된 베트남 퀴진을 국내에 최초로 선보여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이제는 국내에도 베트남 레스토랑이 많이 생겨 쌀국수는 접할 기회가 많아졌지만, 아직 생소한 베트남 요리인 분차는 땅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아삭거리는 야채와 가느다란 쌀국수 면을 새콤달콤한 피시소스에 찍어 먹고 숯불에서 촉촉하게 구워낸 담백한 돼지고기까지. 새로운 베트남 요리를 만나보고 싶다면 땅을 찾아가보자.
위치_ 오전 11시 30분~오후 2시 30분(중식), 오후 5시 30분~오후 10시 30분(석식)
이용시간_ 강남역 6번 출구로 나와 강남교보타워 사거리에서 리츠칼튼호텔 방면으로 20m 직진
문의_ 02-554-0707


분차

준비할 재료
돼지고기·버미샐리면 100g씩·베이비채소·라디치오·양상추 30g씩
고기소스 : 간장·다진 양파 3큰술씩, 간 마늘·매실즙 4큰술씩, 고추장 1과 1/2큰술, 설탕·굴소스 2큰술씩, 휘시소스·물엿 1작은술씩, 계피가루·고추기름·후추·간 생강·정종 약간씩
분차소스 : 식초 1큰술, 레몬 1/2개, 홍고추 1개, 마늘 10g, 물 800ml, 휘시소스 200ml

이렇게 만드세요
1 숯불을 피워 숙성된 고기를 잘 구워준다.
2 버미샐리면은 찬물에 불린 다음 물에 살짝 데쳐서 얼음물에 식힌다.
3 채소는 잘 씻어 물기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