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8:40 (금)
 실시간뉴스
Season Cooking/ 수험생을 위한 식탁
Season Cooking/ 수험생을 위한 식탁
  • 매거진플러스
  • 승인 2009.10.14 0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꽁치초밥

준비할 재료
꽁치 2마리, 무순이나 치커리·홍고추 적당량, 밥 2공기, 구운 김 1/2장, 소금ㆍ후추ㆍ식용유 약간씩
배합초 : 식초 1큰술, 설탕 2작은술, 소금 1작은술
꽁치구이 소스 : 간장·청주 2큰술씩, 설탕 1큰술, 다진 마늘 1작은술, 생강즙·후춧가루 약간씩

이렇게 만드세요
1 밥은 고슬고슬하게 지어 배합초에 고루 버무려 젖은 면보로 살짝 덮어둔다.
2 꽁치구이 소스는 고루 섞어 팬에 자글자글 끓여내고 꽁치는 뼈와 살 두 장이 나오게 포를 떠 소금, 후추로 살짝 밑간한다.
3 무순이나 치커리는 한입 크기로 다듬어 찬물에 담갔다 건지고 김은 5mm 폭으로 길게 잘라 준비하고 홍고추는 3cm 길이로 곱게 채 썬다.
4 달군 팬에 기름을 살짝 두른 후, 꽁치를 놓고 꽁치구이 소스를 발라 노릇하게 굽는다.
5 ①의 밥을 한입 크기로 쥐어 초밥모양을 만든다. 초밥 위에 어슷하게 자른 꽁치구이와 무순, 홍고추를 올린 후 김 띠를 말아 고정하여 낸다.

Cooking Point
밥과 함께 먹는 꽁치구이는 조금 짭짤하게 구워내는 것이 비린 맛도 덜하고 간도 잘 맞는다. 소스는 윤기가 나도록 2~3번 덧발라가며 굽는 것이 좋다.


브로콜리호두스프

준비할 재료
브로콜리 1/2송이, 감자 1개, 양파 1/4개, 대파 1대, 호두 8쪽, 올리브오일 1큰술, 물 2컵, 우유 1컵, 생크림 1/2컵, 소금ㆍ후춧가루 약간씩

이렇게 만드세요
1 감자는 껍질을 벗기고 얇게 썰어 찬물에 담가 두고 브로콜리는 송이를 나누어 둔다.
2 호두는 아무것도 두르지 않은 팬에 볶고 양파, 대파는 곱게 채 썬다.
3 잘 달군 냄비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양파와 대파를 볶아 향을 낸 후 감자를 넣고 2~3분 정도 볶는다.
4 ③에 물을 붓고 감자가 무를 정도로 끓인 후 브로콜리를 넣고 끓인다.
5 브로콜리가 익으면 볶은 호두를 넣고 고루 섞은 후 믹서에 곱게 간다.
6 ⑤에 우유를 부어 끓이다가 생크림을 넣고 농도를 맞춘 후 소금, 후추로 간을 하여 낸다.

Cooking Point
브로콜리가 익으면 볶은 호두를 넣고 믹서에 곱게 갈아준다. 호두를 넣은 후 시간이 지나면 스프가 회색으로 변하는데 호두 속 철분과 칼슘 때문이므로 먹어도 아무 문제없다. 너무 오래 끓이지 않아야 고소함이 진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