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1:00 (목)
 실시간뉴스
제시카 고메즈처럼 섹시한 몸매를 갖고 싶다면?퓨제시 발라쥬의 'body Art?
제시카 고메즈처럼 섹시한 몸매를 갖고 싶다면?퓨제시 발라쥬의 'body Art?
  • 매거진플러스
  • 승인 2010.01.14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가, 필라테스, 스트레칭의 핵심 장점만 모아 만든 새로운 개념의 운동법”

유연하고 균형 잡힌 몸매를 자랑하는 제시카 고메즈가 자신만의 몸매 관리 비결 ‘바디아트’를 소개했다. ‘바디아트’로 1년간 몸매를 다지고 최근 ‘제시카 고메즈의 바디아트’ DVD를 출시한 것. ‘바디아트’는 요가, 필라테스, 스트레칭 등의 핵심 장점을 모아 만든 피트니스 프로그램이다. 누구나 쉽고 편안하게 따라할 수 있게 만들어졌고, 단순한 체중 감량만이 목표가 아닌 탄력 있는 환상적인 보디라인을 만들 수 있다고 알려지면서 유럽에서는 이미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이 프로그램을 창안한 퓨제시 발라쥬가 최근 한국을 방문해 본지와 만났다.

# 볼륨감 있는 아름다운 몸매 가질 수 있어
가까이서 본 퓨제시 발라쥬의 몸은 ‘잘 빠진 대리석’ 같은 느낌이었다. 군살 하나 없는 몸에 적당히 붙은 근육은 ‘섹시하다’라는 말이 절로 나올 정도였다. 전 세계 피트니스 마니아들에게 선망의 대상이기도 한 그는 현재 유럽의 대표적인 피트니스 체인인 ‘휘트라인’의 대표이사이자 모델로 활동 중이다. 지난 2004년부터 2009년까지 11회에 걸쳐 한국을 찾은 적이 있어 국내에서도 꽤 알려져 있다.
“많은 사람들에게 건강한 행복과 즐거움을 주는 것이 나의 사명이라는 책임감을 가지고 한국에 왔어요. 바디아트는 체중 감량과 함께 스트레칭을 통한 근육 이완으로 몸의 실루엣을 살려주고 명상을 통한 정신 수양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어요.” 
그는 요즘 세계 각국을 돌며 바디아트 알리기에 여념이 없다. 이번에 한국을 방문한 목적 역시 바디아트를 알리기 위함이다. 한국에 바디아트를 처음 소개한 제시카 고메즈가 최근 다이어트 운동 DVD를 내자 그녀를 지원사격하기 위해 나서기도 했다. 이번 프로그램에서 그는 제시카 고메즈를 위해 특별 감수를 맡았다.
“제시카 고메즈는 제가 생각했던 것 이상으로 동작들을 완벽하게 소화해냈어요. 누구나 꾸준히 운동을 한다면 제시카 고메즈처럼 볼륨감 있는 아름다운 몸매를 가질 수 있어요.”

# 운동의 포인트는 내 몸의 밸런스를 맞추는 것
퓨제시 발라쥬가 이런 프로그램을 개발한 계기는 무엇일까. 그는 어렸을 때부터 운동에 관심이 많아 축구와 아크로바틱댄스, 에어로빅 등 다양한 운동을 즐겼다. 그가 오랫동안 운동을 하면서 느낀 것은 즐겁고 꾸준히 해야 한다는 것이다.
“운동 효과는 운동 시간이 길다고 나타나는 것은 아닙니다. 운동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긍정적인 생각이 기본이 돼야 하죠. 즐겁게 꾸준히 하는 것. 이것이 운동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사실 운동을 하겠다고 결심한 사람들이 운동에 대한 부담감 때문에 포기하는 경우를 쉽게 볼 수 있다. 처음에는 결연한(?) 다짐으로 강행군을 하지만 며칠이 지나면 흥미를 잃고 운동 자체가 부담으로 다가오기 때문이다. 바디아트는 기존에 힘이 들도록 만들어진 강도 있는 방식의 운동법이 아니다. 정적이고 부드러운 동작을 위주로 재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스트레칭 위주의 동작을 통해 맵시 있는 몸매를 만들 수 있게 해준다. 퓨제시 발라쥬의 바디아트는 입소문을 타고 그의 고향인 헝가리는 물론 덴마크, 스웨덴, 핀란드 등 유럽 각 지역으로 퍼져갔다.
“본래부터 특별한 몸을 가진 사람들은 거의 없어요. 그러나 꾸준한 운동을 통해 몸을 디자인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몸무게가 아니라 몸 구석구석이 얼마나 타이트하고 탄력이 있느냐는 거죠. 바디아트는 많은 체력을 요하는 다른 운동들에 비해 쉽고 잘 안 쓰던 근육까지 골고루 사용하게 해줍니다. 일반인들도 모두 연예인 못지않은 아름다운 몸매를 가질 수 있어요.”
그는 오랫동안 골프 등의 운동으로 한쪽 근육만 발달한 중년 남성들에게 바디아트를 권했다. 근육과 몸매의 균형을 잡아주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이다.
“남성들의 경우 근력 위주의 운동만 하다 보면 유연성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아요. 스트레칭을 통해 유연성을 보완하는 것이 좋아요.”
그의 꿈은 가장 효과적인 운동법을 개발해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는 것이다. 그는 기력이 다할 때까지 운동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데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Coaching the ?'Body Art?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된 요즘, 게을러지기 쉬울 때다. 밖에 나가 운동을 하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실내에서 퓨제시 발라쥬가 제안하는 스트레칭 동작을 따라해보자. 하루에 몇 십 분만 투자하면 누구나 섹시한 몸매를 얻을 수 있다.

1. 엉덩이, 상반신 공략 스트레칭_엉덩이에 탄력을 주고 상반신 전체에 군살을 뺄 수 있다.
1 한쪽 다리를 들어 몸통이 직선이 되게 하고, 양팔은 어깨 넓이보다 약간 더 벌려 일직선으로 위를 향한다. 
2 상체를 앞으로 숙이며 들었던 다리를 땅에 닿지 않게 가슴 쪽으로 당긴다. 주먹을 쥐며 팔을 무릎 쪽으로 내린다. 
3 들었던 다리를 다시 뒤쪽으로 천천히 일직선으로 뻗고, 양팔도 정면을 향해 일직선으로 뻗는다.

2.가슴, 등 공략 스트레칭_등의 군살을 제거하고 가슴의 탄력을 준다.
1 양 무릎을 꿇고 허리는 곧게 세운다. 손을 허리에 살짝 갖다댄다.
2 옆구리 운동을 하듯 손을 뻗어 반대 방향으로 넘긴다.
3 반대쪽 팔을 뻗어 발뒤꿈치를 짚는다.

3.옆구리, 엉덩이 공략 스트레칭_옆구리의 군살을 빼고 엉덩이에 탄력을 준다.
1 옆으로 비스듬히 버티면서 땅을 짚은 팔과 짚지 않은 팔이 직선이 되게 한다. 한쪽 다리는 몸통과 직선이 되도록 하며 발바닥이 땅에 닿지 않게 한다. 다른 쪽 다리는 뒤쪽에서 지탱한다.
2 두 다리가 몸과 일직선이 되게 한다.
3 윗다리를 무릎을 펴서 들어준다.

4.등 공략 스트레칭_ 등의 군살을 뺄 때 효과적이다.
1 가슴이 땅에 닿지 않도록 엎드린다.
팔은 양옆으로 뻗는다.
2 두 다리를 든다.
.3 양팔로 다리를 잡는다.

5.허리, 허벅지 공략 스트레칭_ 허벅지와 종아리, 허리 부분의 군살을 제거할 수 있다.
1 다리는 교차해서 한 무릎을 세운다.
허리는 곧게 세우고 하체와 반대 방향으로 틀어준다.
2 몸을 반대로 비틀면서 무릎을 세운 쪽의 발을 손으로 잡는다.
3 무릎을 완전히 펴면서 옆으로 들어준다.

6.허리, 등 공략 스트레칭_ 허리와 등의 군살을 제거하고, 소화에도 도움이 된다.
1 양팔은 어깨 넓이만큼 벌려서 위로 들어준다.
한쪽 다리는 펴고 다른 쪽 다리는 책상다리 모양을 하며 앉는다.
2 폈던 다리의 무릎을 가슴에 밀착하며 당겨준다.
3 가슴에 무릎을 붙인 채로 앞으로 뻗어준다.

주의_ 동작을 할 때는 서두르지 말고 집중해서 천천히 해야 운동 효과가 배가된다. 단 동작 시 몸에 무리가 간다고 생각하면 동작을 멈춰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