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피부는 탱탱하게, 모공까지 관리해주는 자연 화장품
피부는 탱탱하게, 모공까지 관리해주는 자연 화장품
  • 매거진플러스
  • 승인 2003.09.08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연 화장품을 내 손으로 직접 만들어 쓴다
부엌에서 만든 천연 화장품
고가의 화장품을 발라야만 예뻐지는 것은 아니다. 달걀 한 개, 밀가루 한 줌만으로도 얼마든지 피부 미인이 될 수 있다. 야채, 과일, 우유와 달걀… 주방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는 평범하고 흔한 재료들로 무공해 피부 미인이 되어 보자.
코디네이터 _ 이영미 사진 _ 김해원(프리랜서) 진행 _ 고상아 기자

Egg & Milk
쉽게 떨어지는 일 없는 냉장고 지킴이, 달걀과 우유. 두 가지 모두 우리 몸을 튼튼하게 하는
고단백 식품으로 피부에 발라도 영양 만점이다.

쌀뜨물 밀크 세안수
얼굴색이 칙칙해서 화장을 해도 화사한 느낌이 들지 않을 때는 쌀뜨물에 우유를 섞은 물로 세안을 해주면 도움이 된다. 쌀을 씻은 쌀뜨물에는 쌀속에 들어 있는 영양 성분이 그대로 녹아 있어 기미나 주근깨를 예방해준다. 여기에 우유를 섞으면 우유의 미백 효과까지 더해져 안색을 밝게 가꿔주는 데 큰 도움이 된다.

필요한 재료 쌀뜨물 + 우유
Point 특히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현미 쌀뜨물을 사용하면 좋다. 우유를 탄 쌀뜨물 세안은 아침저녁으로 하면 더욱 큰 효과를 거둘 수 있다.

달걀 노른자 팩
피부가 심하게 당기고 건조해지는 악건성 피부에 꾸준히 달걀 노른자 팩을 해주면 몰라보게 피부가 달라진다. 달걀 노른자 속의 레시틴 성분이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줄 뿐 아니라 주름을 예방해 주어 피부의 탄력을 증가시켜 준다.

필요한 재료 달걀 노른자 1개 + 레몬즙 약간 + 에센스
Point 달걀 노른자에 에센스를 조금씩 넣어가며 잘 저어서 사용한다. 바나나, 밀가루, 해초가루 등을 섞어서 사용하는 것도 좋다.

쌀겨 우유 팩
현미를 정백미로 도정할 때 생기는 얇은 껍질이 바로 쌀겨. 쌀겨에는 비타민 A, 비타민 B, 철분, 인, 미네랄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을 뿐 아니라 피부를 튼튼하게 가꿔 주는 비타민 B군, 노화 방지 기능이 있는 비타민 E 등이 들어 있어 사용하면 할수록 피부가 매끈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필요한 재료 쌀겨 1큰술 + 우유 약간
Point 볶은 쌀겨는 까칠까칠해서 감촉도 좋지 않고 팩 효과도 약간 떨어진다. 오래된 쌀겨도 팩으로 사용하기에는 좋지 않다.

우유 팩
꿀을 섞은 미지근한 우유에 거즈를 흠뻑 적셔 얼굴에 올려서 팩을 해주면 건조한 피부결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