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35 (금)
 실시간뉴스
올여름, 나도 뒤태 미인 좀 더 곧고 가녀리게, 탄력 있게!
올여름, 나도 뒤태 미인 좀 더 곧고 가녀리게, 탄력 있게!
  • 매거진플러스
  • 승인 2010.06.14 0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Q&A

등에는 왜 뾰루지가 나는 건가요?
몸에서 피지 분비가 많은 곳이 등 가운데와 가슴 언저리이며 특히 등이나 가슴의 한가운데는 땀도 많이 흘리는 부위라 노폐물이 쉽게 모공을 막을 뿐더러 등 쪽은 샤워할 때 꼼꼼하게 씻지 못해 관리가 쉽지가 않죠. 또한 가슴 부위에 딱 붙는 옷, 흡수성이 적고 통기가 잘 안 되는 옷으로 반복적인 자극을 주는 것도 뾰루지의 한 원인이 됩니다.
얼굴의 경우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하는 제품이 많이 있지만, 피지선의 분포가 일정하지 않은 등과 가슴은 샤워를 하고 나서 적절하게 유·수분 관리나 피지 조절 제품이 흔치 않고 바르기도 쉽지 않은 곳이기 때문에 트러블이 일어나기 쉽습니다. 따라서 피부 상태에 따른 꾸준하면서도 적절한 관리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Q 일상생활에서 어떻게 등 피부를 관리하면 좋을까요?
등 여드름은 피지 분비의 영향을 많이 받으므로 지방이 많은 육류와 같은 음식은 피하고 채식 위주의 식단을 짜는 것이 등 피부 관리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피로나 스트레스, 수면 부족, 바르지 못한 자세 등은 우리 몸의 신진대사 활동을 떨어뜨려 혈액의 흐름을 둔화시키고 노폐물의 배출이 원활하지 않도록 방해해 여드름을 더욱 악화시키게 되므로 규칙적인 운동과 휴식, 영양 섭취에 신경을 써야겠습니다. 이 외에도 외부 자극의 원인이 되는 타이트한 옷, 목걸이 등을 피하고 땀 흡수가 잘 되는 면 소재의 옷을 입도록 하고 평소 불결한 손으로 등을 긁는 것과 같은 강한 자극은 주지 않도록 합니다.

 


Q 등을 비롯한 몸의 부위별 청결을 위한 샤워 방법이 있나요?
등과 가슴은 과잉 피지와 각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여드름 피부 전용 비누를 사용하고 팔이나 다리는 피지선이 적어 건조해지기 쉬우므로 분류해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여드름이 난 부위에 때를 밀거나 거친 때수건을 사용하면 오히려 자극을 주어 염증이나 트러블을 발생시킨다는 사실을 기억하고 미지근한 물로 부드럽게 세정해주도록 하세요. 손이 잘 닿지 않는 부위를 씻을 때는 보조 도구를 이용해 세심하게 마사지해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묵은 각질을 제거한 후에는 보디크림이나 로션으로 보습 막을 만들어 주고 등 쪽은 스프레이 타입의 미스트로 수분을 지켜줍니다. 마지막으로 샤워 후 습기가 피부에 남아 있으면 트러블이 악화될 수 있는 만큼 샤워 후 완전히 몸을 말린 후 옷을 입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관리 제품들

1,2 매직쉐이핑 슬리밍 프로그램 지방을 분해하는 크림과 늘어진 피부 탄력을 업시켜주는 앰플로 이루어진 구성. 크림 120ml·앰플 55ml 3만8천5백원, 쏘내추럴. 3 클리어 바디로션 등과 가슴부위에 뿌리기만 하면 피지 트러블을 막아주는 스프레이. 215ml 1만8천원, 오르비스. 4 켁터스 브러시 샤워젤이나 비누로 거품을 내면서 피부에 살살 문지르는 천연 선인장모의 편리한 브러시. 1만5천원, 더바디샵. 5,6 잭 너버 뭉친 근육의 피로를 풀어주는 마사지 도구. 1만8천원, 오리진스. 7 내추럴 바디스크럽 소프트 필링 천연 호두의 미세한 소프트 스크럽이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해준다. 200ml 1만원, 해피바스.

 

하루 10분만 투자하라
견갑골과 승모근 등의 근육을 자극시키고 피로를 풀어줘
등 라인을 곧고 아름답게 다듬어주는 스트레칭

1 어깨를 펴고 크게 으쓱으쓱하는 동작을 반복한다.
2 수건을 잡고 팔을 당기는 느낌으로 앞뒤로 움직여준다.
3 생수병이나 덤벨을 양손에 들고 허리를 수직으로 굽힌 후 등이 당긴다는 느낌으로 들어 올리고 내리기를 반복한다.
4 두 다리를 쭉 펴고 수건을 건 후 근육이 당겨지는 느낌이 들도록 몸을 당겨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