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4:00 (금)
 실시간뉴스
Kids Room Style 아이의 상상력이 무럭무럭 자라다
Kids Room Style 아이의 상상력이 무럭무럭 자라다
  • 매거진플러스
  • 승인 2010.08.10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면 중에도 성장하는 아이
엄마의 품처럼 따뜻하고 편안한 잠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침대의 배치를 생각하고, 기능을 담은 수납장 파티션을 모서리 없이 맞춤 제작하여 안전까지 고려했다. 침대 바깥쪽의 장은 아이의 눈높이에 맞춰 자신의 옷을 스스로 정리하는 습관을 기르도록 도와준다. 누웠을 때 보이는 천장의 기찻길은 아이의 호기심을 자극해 상상력을 키워 줄 포인트. 타이머가 있어서 더욱 실용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
Part 1 Kids Room Trend

“거실과 안방, 아이 방 을 구분하기보다는 온 가족이 아이와 함께 놀면서 학습할 수 있는 패밀리 페이스로 변화를 시도하세요”  - by 인테리어 디자이너 김상현(에프알디자인)


아이와 부모가 함께하는 공간
요즘은 가족 공간 개념의 패밀리 스페이스가 주목받고 있다. 특히 거실은 TV를 치우고 온 가족이 이용하는 서재 혹은 놀이공간으로 재구성되고 있는 추세다. 단순히 아이가 혼자 놀고 혼자 공부하는 곳이 아니라 엄마, 아빠와 함께 즐기되 배우는 공간으로 변하고 있는 것. 단, 아이의 사소한 습관 형성에도 영향을 미치는 요소를 꼼꼼히 따져보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아이의 동선을 고려해 뾰족한 모서리를 없애 안전까지 고려함과 동시에 색감 심리학을 적용, 파스텔 톤 컬러가 아이의 정서안정에 좋은 영향을 미친다는 것도 팁으로 기억할 것.

(캡션)
아이를 위한 상상력 충전소
거실 역시 아이들을 위한 놀이와 학습의 공간으로 재구성했다. 놀이를 통한 학습이 지루하지 않도록 책장 속의 놀이터를 만들고, 뛰고 굴러도 다치지 않도록 계란프라이 바닥 매트를 특별 제작했다. 계란프라이 바닥 매트는 색감 심리학을 적용했을 때 지능을 발달시킬 수 있는 색이 노랑이라는 것에 착안, 아이디어를 내서 만든 것. 색색의 물고기가 있는 어항도 아이들에게는 꿈과 상상력을 키워 줄 친구다.

아이를 위한 꿈꾸는 세상
호기심과 희망이 가득할 아이. 벽 한쪽을 메운 세계지도로 아이에게 넓은 세상을 보여주고 세상을 향해 꿈꾸게 했다. 꿈을 키움은 물론 학습 효과도 가져다주므로 일석이조다.

아이를 위한 키높이 욕실
철저히 아이의 눈높이에 맞는 키높이 세면대와 변기를 맞춤 제작했다. 아이는 언제든지 스스로 물을 틀어 손을 씻고 물장난을 치며 단 하나밖에 없는 테디베어 거울로 자신의 웃는 얼굴을 관찰할 수 있다.

-----------------
“집 안 구석구석 어디를 가도 아이가 흥미를 느낄 만한 아이만의 아지트를 만들어주세요” 
- by 인테리어 디자이너 황요한(인투스디자인그룹)

아이의 취미와 특성을 고려한 아지트
군데군데 아이가 재미를 느낄 만한 요소가 숨어 있는 집을 만들기는 그리 어렵지 않다. 집 안의 자투리 공간이나 베란다를 백분 활용하기만 해도 우리 아이의 취미와 특성을 고려한 놀이 공간이 탄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단, 아이가 혼자 갇혀서 노는 공간이 아닌, 부모와 함께 개방적으로 놀 수 있는 공간 창출에 조금 더 신경 쓰도록 한다.

(캡션)
컬러풀하고 자유로운 놀이방
좌우의 수납장은 블랙과 화이트로 깔끔하게 만들고, 오렌지 보드를 크게 붙여서 아이가 마음대로 낙서하고 그림을 그리면서 놀 수 있는 공간으로 꾸몄다. 엄마, 아빠와 함께 놀이를 하면서 학습하기에 안성맞춤.

베란다에 들어온 아이만의 풀장
물놀이를 좋아하는 아이를 위한 공간. 일반적으로는 볼 풀에 바람을 넣어서 간이 풀장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지만 파란 계열의 타일을 붙여 진짜 수영장을 축소한 것 같은 풀장을 만들었다.

자투리 공간에 만든 아이의 아지트
아이는 어딘가 구석에 들어가 놀기를 좋아한다. 그래서 베란다의 작은 자투리 공간에 숨기 좋아하는 아이들의 놀이 공간을 만들었다. 목구조 틀 위에 밝은색 원목마루를 깔아 포근함을 주었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 벽지로 도배했다.


--------------
Part 2 Kids Room Color
아이의 정서 발달에 도움이 되는 컬러 선택하기


집중력을 높여주는 블루
블루&화이트는 집중력을 높이고 기억력과 학습능력을 증진시키며 침착함과 자신감을 심어주기 때문에 남자아이 방을 꾸밀 때 많이 선호하는 색상이다.

interior tip
자신만의 숨은 공간을 좋아하는 아이들의 공통된 습성을 고려한 침대 하단이 눈에 띈다. 그곳에서 책을 접할 수 있게 하여 어릴 때부터 학습에 대한 습관을 길러준다. 또한 계단은 서랍으로 만들어 수납장으로 활용이 가능하고 맨 뒤쪽 3계단은 분리되어 책꽂이로도 사용할 수 있어 좁은 공간에도 뛰어난 수납력을 자랑해 더욱 실용적이다.

 

의욕적이고 적극적인 레드
레드는 애정이 풍부하고 자유분방해서 느낀대로 행동하고 활동적, 의욕적이며 적극적이어서 주위 관계를 활발하게 해주는 컬러. 소극적인 아이에게 필요한 색상이다.

interior tip
낮은 침대를 원하는 아이에게 적합하며 침대 밑의 서랍장과 수납장으로 충분한 수납이 가능, 필요에 따라 서랍장과 수납장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시야에 가깝고 손이 닿는 곳에 책장이 있어 침실에서의 학습 효과를 높이는 데 효율적이다.

 

차분한 심성을 만들어주는 그린
그린은 사과처럼 상큼한 색상으로 아이의 온화한 심성 형성에 도움을 준다. 특히 파스텔 톤의 연한 그린컬러는 아이의 마음을 차분하게 가라앉히는 역할을 한다.

interior tip
자녀가 둘일 경우 이동식 침대를 사용하여 공간 활용도를 높일 수 있다. 침대 바깥쪽에 수납공간을 만들었고, 낮 시간에는 작은 침대를 이동한 후 뒤에 쿠션을 설치하면 학습 및 놀이 공간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