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1:30 (금)
 실시간뉴스
유쾌한 남자들의 술안주 요리 Can Invited You At Summer Party
유쾌한 남자들의 술안주 요리 Can Invited You At Summer Party
  • 매거진플러스
  • 승인 2010.08.10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생의 즐거움을 제대로 아는 자유로운 두 남자
다른 외모, 다른 성격의 배기성과 이종원. 그렇기에 자신들은 함께할 수 있었다고 말한다. 연예계에서 두 남자 모두 재치 넘치는 유쾌남으로 통하지만 방송 중에는 비교적 말수가 적어 보이는 이종원에 대해 배기성은 말한다. 실제로는 이종원이 더 활발하고 빠릿한 면이 있다고.
“한 살 더 많은 형이기에 저를 챙기느라 그렇기도 하지만 종원이 형이 평소에 잔소리가 많다고 여겨질 정도로 말이 많죠.” 반면 배기성은 과묵할 때가 많다는 이종원의 설명이 이어진다. “사람들이 우리를 방송에서만 만나기 때문에 단편적인 면만 보고 판단할 때가 많아요. 하지만 우리 둘 다 친숙하게 여겨주시니 감사해요.” 그래서 거리를 지나가다 보면 꽤 재미있는 일도 생긴다고. 생전 처음 본 사람이 ‘어, 형 오랜만이에요’하고 인사를 건넨다거나 어깨를 툭 치며 반가움을 표시하는 사람들도 있다고 한다.
아직 싱글인 두 남자는 역시 술을 사랑했다. 예전보다는 과음의 횟수가 줄었지만 이종원은 거의 매일 술을 마시며(적당량만) 하루를 생각하고 정리한다고 했다. 그래서 이상형이 자신과 함께 술잔을 기울일 수 있는 여자라고 한다. 반면 배기성은 자신은 매우 보수적인 남자라 부인과는 절대 술을 마시지 않을 거란다. 요새는 부쩍 혼자 술을 마시는 것을 즐긴다는 두 남자, 안주는 어떻게 해 먹을까?
이종원은 배기성이 타코야끼 기계를 직접 구입하고, 스파게티에 김치를 넣어 만든 퓨전 요리를 선보이는 수준급의 요리 실력을 가진 남자라고 칭찬하며 자신도 실험정신이 강한 요리에 소질이 있다고 했다. 그는 등심과 마늘을 함께 삶아 식초와 간장으로 담백하게 요리하거나 기름을 뺀 참치에 마요네즈와 와사비 양념을 섞는 등 간단한 안주를 즐겨 먹는다고 한다.

 

웨지감자구이와 베이컨스테이크 & 면면가락
with 버드와이저 라거

준비할 재료
웨지감자(냉동감자) 300g 롯데햄 스테이크 인 하우스 2조각, 스파게티 면 30g,
포도씨유 1컵, 사과 1개, 다진 파슬리가루 1큰술, 허브 소금·설탕 약간씩

이렇게 만드세요
1 웨지감자는 묵칼을 이용해서 4cm 길이로 도톰하게 썰어 허브 소금과 다진 파슬리가루를 뿌려 잠시 밑간한다. 2 롯데햄 스테이크 인 하우스에 칼집을 앞뒤로 넣고, 사과는 굵게 채썰어 설탕을 뿌려 두어 갈변 현상을 막는다. 3 포도씨유를 튀김 냄비에 붓고 150℃ 정도로 달궈지면 스파게티를 넣어 노릇하게 튀겨낸다. 4 웨지감자와 롯데햄 스테이크 인 하우스를 팬에서 노릇노릇하게 구워낸다. 5 접시에 롯데햄 스테이크 인 하우스를 올리고 곱게 채썬 사과를 올린 후에 웨지감자를 곁들인다. 튀긴 스파게티 면은 유리컵에 담아 장식하여 낸다.


버드와이저 라거 엄선된 보리 엿기름과 쌀 이스트, 물과 호프 등의 5가지 성분을 ‘비치우드 에이징’ 이란 독특한 숙성 방법을 통해 신선하고 상쾌한 맛을 낸다.
롯데햄 스테이크 인 하우스 한국인이 좋아하는 베이컨이 38%가량 함유된 햄으로 고급 레스토랑에서 맛볼 수 있는 스테이크 요리가 가능하다.


-------------
삼겹살토마토말이 은행꼬치 & 치즈샌드
with 엡솔루트 워터멜론 칵테일

준비할 재료
대패 삼겹살 300g, 방울토마토 10개, 은행 30알, 매일유업 상하치즈 카망베르·프리코 스모크 내추럴 약간씩, 오렌지·사과 1개씩
삼겹살 양념 다진 마늘·청주 1작은술씩, 다진 파·간장·청주 1큰술씩, 설탕 1/2작은술
칵테일 엡솔루트 5g, 수박 과육 30g, 얼음 50g, 올리고당 2g

이렇게 만드세요
1 대패 삼겹살은 12cm 길이로 썰어 삼겹살 양념에 조물조물 무친다. 2 방울토마토는 꼭지를 떼어내고 은행은 팬에 초록색이 나도록 볶아 껍질을 벗긴다. 3 삼겹살을 도마에 깔고 방울토마토 한 개를 올려 돌돌 말아 놓는다. 4 나무꼬치에 삽겹살에 말은 방울토마토를 꿰고 은행을 꿰고 다시 삼겹살토마토말이를 꿰고 은행을 꿴다. 5 상하 카망베르 슈발리에와 상하 프리코 스모크 네추럴 치즈는 모양대로 얄팍하게 슬라이스한다. 6 오렌지는 껍질 벗겨 과육만 준비하고 사과는 껍질째 씻어 사방 2cm 크기로 납작하게 썬다. 7 오븐을 190℃로 예열하여 꼬치를 넣고 15분 정도 삼겹살이 노릇하게 구워지도록 굽는다. 8 접시에 구운 삼겹살토마토말이 은행꼬치를 담은 뒤 오렌지는 카망베르와 겹쳐 놓고 프리코 스모크 치즈는 사과와 샌드하여 올려 완성한다.
칵테일 씨를 뺀 수박 과육은 얼음과 올리고당을 넣어 곱게 갈은 후 칵테일 잔에 담고 엡솔루트를 부어 잘 섞는다.


앱솔루트 치어스 보드카와 믹서의 비율을 확인할 수 있는 눈금이 표시되어 초보자도 쉽게 칵테일을 제조할 수 있는 피처가 함께 구성된 2010 서머 리미티드 에디션 기프트팩이다.
매일유업 상하치즈 카망베르 100% 국산 원유를 사용하여 자연 그대로 숙성시킨 신선한 자연 치즈로 모든 요리와 잘 어울리는 풍부하고 진한 맛을 지녔다.
프리코 스모크 내추럴 치즈를 처음 접하는 사람도 좋아하는 고소한 맛으로 특유의 훈제 향이 치즈의 고릿한 향을 느끼지 않게 한다.

 


묵은지에 말은 갈비쌈
with 우리쌀로 빚은 국순당 생막걸리

준비할 재료
비프앤램 뉴질랜드 갈비 600g, 배추김치(묵은지) 400g, 미나리(줄기) 12개, 대파·붉은 고추 1개씩, 소금 약간
갈비살 양념 간장 2큰술, 청주·설탕·다진 마늘 1큰술씩, 참기름·후춧가루 약간씩
청양고추 간장 소스 청양고추 1개, 간장·설탕·식초·다시마 우린 물 2큰술씩, 발효 겨자 1큰술
국물 양념 대파잎 3대, 양파 1개, 마늘 5쪽, 생수 1

이렇게 만드세요
1 비프앤램 뉴질랜드 갈비는 찬물에 담가 핏물을 뺀다. 갈비살만 도톰하게 썰어 놓고 갈비는 대파잎과 양파, 마늘을 넣고 생수를 부어 푹 삶아 육수를 만든다. 2 ①의 갈비살은 얄팍하게 포를 떠서 잔칼집을 넣고 갈비살 양념에 조물조물 무쳐 잠시 재운다. 3 배추김치는 물에 양념을 헹궈 물기를 꼭 짠다. 4 미나리는 줄기로 준비해서 끓는 물에 살짝 데쳐 찬물에 헹군다. 5 도마에 배추김치를 넓게 펼치고 갈비살을 2~3개 정도 놓고 돌돌 말아 미나리 줄기로 예쁘게 묶는다. 6 묵은지에 말은 갈비살을 전골냄비에 돌려 담고 ①의 육수를 부어 끓인다. 대파와 붉은 고추를 어슷하게 썰어 넣고 한소끔 끓으면 소금으로 간을 한다. 7 청양고추 간장 소스를 만들어 묵은지에 말은 갈비쌈을 찍어 먹는다.


우리쌀로 빚은 국순당 생막걸리 수확 1년 이내의 우리쌀로 빚고, 생막걸리 최초 밀폐 캡을 적용해 맛과 향이 더욱 신선하다.
비프앤램 뉴질랜드 갈비 청정 초원의 천연 목초를 먹으며 방목으로 키워지는 뉴질랜드 소고기. 운동량이 많아 체내 동물성 지방 축적과 소고기 내 지방, 콜레스테롤 함량이 낮은 것이 특징이다.

 

------------
모든 이에게 기쁨을 주는 고유명사가 된 CAN의 음악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모두 그들의 노래와 입담에 흥을 돋우고 배꼽이 빠지도록 웃어 보았을 터. 얼마 전엔 정찬우, 김태균과 함께 결성한 월드컵 프로젝트 그룹 ‘이만백’으로 국민들과 함께 국가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기도 했기에 축구 또는 운동을 좋아하지 않을까 싶어 질문을 한 기자에게 배기성이 답했다. “우리는 운동과는 거리가 멀어요. 불규칙한 스케줄 탓도 있지만 졸릴 때 자고 먹고 싶은 것 먹는 것이 우리의 라이프 스타일이거든요. 하하하.” 이렇듯 자유롭게 살아가는 남자들이다. 그래서 캔의 음악은 다람쥐 쳇바퀴 돌아가듯 살아가는 이 시대 성인들에게 새롭고 힘찬 에너지를 주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