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5:50 (토)
 실시간뉴스
文대통령의 전기요금 경감 지시, 與 반색 "매우 환영"
文대통령의 전기요금 경감 지시, 與 반색 "매우 환영"
  • 최수연기자
  • 승인 2018.08.06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혜련 더불어민주당 의원.
백혜련 더불어민주당 의원.

 

최근 지속되는 폭염으로 전기요금에 대한 여론이 들끓는 가운데 문재인 대통령의 가정용 전기요금 부담 경감 방안을 지시 한것에 대해 더불어민주당은 옳은 결정이라며 반색했다.

백혜련 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오후 서면브리핑을 통해 이같이 말하며 "무엇보다 온열질환 피해가 집중되는 독거노인이나 쪽방촌 등 취약계층에 대한 피해 확산이 우려되는 상황에서 한시적 누진제 완화 및 저소득층에 대한 전기요금 할인 확대 지시를 한 것은 적절한 조치"라고 반겼다. 

백 대변인은 "기록적인 폭염으로 불쾌지수 역시 높아지는 상황에서 대통령의 지시가 가뭄에 단비처럼 더위와 짜증을 시원하게 날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재난 수준의 폭염이 올해만이 아니라 앞으로도 발생할 수 있는 만큼 실효적인 대책이 나와야할 것"이라고 주문했다.

이어 "정부당국은 국민 모두가 실질적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효과적인 방안을 고려해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백 대변인은 "20대 국회에서 누진제 관련 법안이 이미 많이 발의된 상태"라며 "국회 역시 누진제 개편에 대한 적극적인 검토를 통해 국민 삶 개선에 앞장서주길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그는 "전기요금 외에 폭염과 더불어 장기간 가뭄으로 농촌이 비상 상황"이라며 "지역 저수지가 바닥을 드러낸 곳이 한두 군데가 아닐 정도이며, 조만간 가뭄 주의단계로 진입이 예상된다"고 가뭄 상황에 대해 우려했다.

이어 "각 지자체가 저마다 가뭄 극복 대응책을 시행하고 있지만 부족한 상황으로, 정부 당국은 가뭄 피해 극복에도 만전을 기해주길 당부한다"고 덧붙였다.


[Queen 최수연기자][사진=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