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아이들 창의력 쑥쑥 키워주는 장난감은?
아이들 창의력 쑥쑥 키워주는 장난감은?
  • 박소이 기자
  • 승인 2018.08.08 0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들 창의성 발달에 가장 적합한 놀이는 고정된 장난감 놀이가 아닌 아이가 상상하는 대로 조물조물 만들면서 자유롭게 표한할 수 있는 놀이다.

특히 클레이는 촉각 자극에 효과적이며 창의성, 표현력, 자신감, 성취감을 성장시켜 준다. 아이들은 손으로 조물조물 주무르고 늘어뜨리면서 동그란 모양, 물방울 모양, 땅콩 모양, 줄 모양, 세모 모양, 네모 모양 등 다양한 도형이 서로 만나 물고기가 되고 나비가 되는 신비한 경험을 하게 된다.

깊고 풍부한 색감의 클레이로 마법의 딸기 한 조각, 춤추는 분홍토끼, 겁이 많은 하마, 요술쟁이 공룡, 노래하는 꽃 등 다양한 동물과 자연을 재미있게 표현할 수 있다.

클레이 선택 시에는 안전선 검사를 통과한 무독성 제품을 골라야 유해물질에 민감한 아이들이 안전하게 가지고 놀 수 있다. 가격 1개당 5천850원, 5색 set 2만7천원 아리부바

 

 

아이들은 즐겁게 놀면서 감성, 창작사고와 감정의 균형을 돕는 판단력, 창조적 활용, 표한할 수 있는 능력이 자연스럽게 쑥쑥 성장하게 된다.

다양한 색상의 작은 십자 블럭은 아이들 손에 쏙 들어가 상상하는 것을 작품으로 표현하게 한다. 구름사자, 노란버스, 하늘을 나는 배, 코끼리 우주선, 신기한 나무, 공룡마을, 세상에서 가장 큰 플라밍고 등 아이들은 생활속에서 언제나 마주할 수 있는 자신만의 오브제를 뚝딱 만들 수 있다.

다양한 작품을 만들면서 아이들의 생각주머니가 풍부해지며 관찰력과 주의력이 높아진다. 또한 입체적인 작품을 만들면서 공간 감각이 향상되고 논리적 사고와 인지 능력이 발달한다.

무지개를 닮은 7가지 빛깔의 레인보우 에디션과 햇빛을 받으면 색이 변하는 카멜레온 에디션이 있다. 가격 레인보우 에디션(200조각) 3만1천500원, 카멜레온 에디션(200조각) 4만3천200원 아리부바

 

 

퍼즐블럭은 어린이들의 창의력 및 두뇌 발달을 위한 효과적인 입체블럭 교구다. 다양한 형태를 가진 블럭들을 연결해 아이가 알고 있는 여러 가지 사물이나 조형물을 만들 수 있다. 또한 아이의 상상 속에만 숨어있었던 재치 있고 독창적인 형태를 끄집어내 창조해 낼 수도 있다. 그야말로 퍼즐처럼 한 조각 한 조각 맞춰가며 아이들의 생각을 그대로 빚어낼 수 있다. 가격 160조각 3만9천900원 맥큐브

 

 

자석블럭은 최근 전 세계적으로 가장 핫한 지능완구로서 아이들의 지능 발달을 위해 개발되었다. 자석블럭은 아이들의 평면도안지능, 입체공간지능, 사물관찰지능, 수학추리지능 등 창의력 발달을 돕고, 여러 가지 모양의 블럭으로 조립하는 과정에서 아이들이 무한한 상상력을 펼치도록 해준다.

제품의 재질은 무해하고 안전하게 만들고 KC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골라야 한다. 또한 강한 자력의 자석을 사용해 만든 제품이어야 조립 후 완성된 형태를 잘 유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석이 360도 회전할 수 있어 S극과 N극을 구분할 필요가 없이 조립이 간편하여 아이들이 다양한 형태와 모양을 만들 수 있다. 가격 190조각 7만5천원 맥큐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